▲ 권민호 거제시장.
희망을 여는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2년은 힘찬 기상과 거침없는 도전정신을 상징하는 용의 해입니다.

용기와 희망, 부(富)를 상징하는 용(龍)의 기운이 24만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으로 깃들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우리 거제가 글로벌 해양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기반을 충실히 다진 한 해였습니다.

우리시 발전의 핵심 성장 동력인 조선 산업은 수주 ․ 인도량 1위, 278억불에 달하는 수주실적으로 세계 제1의 조선 산업도시의 위상을 굳건히 하였으며, 전국 228개 지자체로는 처음 개최한 투자설명회에서는 7,500억원의 투자협약 체결이라는 성과를 거두어 미래 성장을 위한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역사적인 거가대교 개통은 관광객 1천만 시대를 활짝 열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1999년 개관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은 유료 입장객 8백만 명을 돌파하여 명실 공히 국내 최고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대망의 2012년은 지금까지 충실히 다져온 기반위에 우리 거제의 희망찬 미래를 펼쳐나가는 원년이 될 것입니다.

우리시 관광발전의 강력한 추진주체가 될 해양관광개발공사의 출범을 필두로 거제해양휴양특구, 거제해양관광 테마파크 등 대규모 프로젝트를 차질 없이 추진하여 새로운 해양관광의 지평을 열어나갈 것이며, 세계조선해양축제를 성공리에 개최하여 세계의 조선 산업을 이끌어가는 대한민국의 위상과 그 중심에 우리 거제시가 있음을 널리 알려 나가겠습니다.

차세대 산업단지 조성, 조선 산업의 고도화 등으로 미래의 먹고 살거리를 마련하기 위한 유망 전략사업을 유치하고, 지속적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는 조선 산업의 체질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역사적인 거가대교의 개통과 더불어 거제 ~ 김천간 철도건설, 거제 동서 간 연결도로 등 사통팔달의 획기적인 교통망 확충을 추진하여 지역발전을 가속화 시키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희망복지재단 설립과 자활 프로그램과 연계된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통하여 사회적 약자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함께 잘 사는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문화예술 창작촌 조성과 유배문학의 고증 ․ 정리 등 지역의 특성을 살린 문화콘텐츠를 육성하여 생활문화를 실현해 나가고, 거제스포츠파크 확장을 비롯한 체육기반시설 확충, 제51회 경남도민체육대회 등 전국단위체육행사의 성공적 개최로 스포츠메카로서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농어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활력이 넘치는 농어촌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권역단위 종합 정비사업을 실시하고, 알로에 웰빙테마타운, 맹종죽 테마공원, 연안바다목장 조성, 종묘방류 등 농어업의 체질개선을 통한 소득증대사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시민들께서 궁극적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이며, 진정으로 시민을 위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보다 많은 시민들의 이익과 행복을 도모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기 위해 시민 여러분과 소통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따뜻하고 정감 넘치는 시정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자랑스러운 24만 거제시민 여러분!
2012년 새해에는 저를 비롯한 1천여 공직자들이 하늘을 향해 승천(昇天)하는 용(龍)의 기상(氣像)처럼 우리 거제의 무한한 가능성을 향해 힘찬 도전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우리 거제의 주인으로서 언제나 변함없는 사랑으로 거제발전에 든든한 힘이 되어주시는 24만 시민여러분께서 앞으로도 흔들림 없는 굳건한 의지와 함께 더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우리 거제의 힘찬 도약에 큰 힘을 실어주십시오. 시민 여러분과 함께 2012년 한해를 힘차게 열어 나가겠습니다.

미래의 글로벌 해양도시 거제의 주역이신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2년 1월 1일거제시장 권 민 호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