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재생 통영시의회 의장.
통영시의회의장 2012년 신 년 사

존경하는 14만 통영시민 여러분!김동진 통영시장님을 비롯한 900여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우리 통영시의회 동료의원님들,경향각지에서 통영을 성원하는 출향인 여러분!

변화와 도약을 꿈꾸는 2012년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 어느 해보다 벅찬 기대와 설렘으로 맞이한 임진년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뜻 깊은 축복의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해 의정 발전에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새해에도 변함없는 애정과 격려를 보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지난 한해를 돌이켜 보면 우리 앞에 적지 않은 변화와 많은 어려움들이 있었습니다.

국가적으로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 확정 등으로 세계속의 한국을 빛내

었고 우리시는 거가대교 개통 등의 호기를 맞아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 탑승객이 400만명을 돌파하여 국제적인 관광도시로 발돋움하고 평인일주도로 개통 등으로 풍요로운 통영시 건설에 청신호를 밝혔습니다. 그러나 이런 괄목할만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끝없이 치닫는 고유가와 세계금융 위기의 여파로 인한 경기침체와 실업률 증가 등으로 우리 경제가 매우 어려웠던 한 해 이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난 1년간 우리 통영시의회는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생활을 위한 책임과 소신 있는 의정 활동을 펼쳐왔다고 생각합니다만 한편으로는 시민 여러분께서 맡겨주신 책무에 다소 미흡한 부분도 없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과 반성도 함께 해 봅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난 한 해 겪었던 경험과 아쉬웠던 점들을 거울삼아 우리 통영시의회는 연구하고 변화하며, 실천하는 창의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하여 지방자치 역량강화라는 더 크고 알찬 성과를 거두기 위해 새로운 의정 역사를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지역현안사항에 대하여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건전한 정책을 개발하고 시민과 밀접한 지역을 직접 찾아가 생활현장에서 요구되는 제반 문제점을 발굴하여 세심하게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집행기관에 대하여는 건전한 비판과 감시를 강화하고, 시정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하여 면밀한 검토와 발전적 견해를 통해 생산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지원하여 상생의 조화를 이루는 깨끗하고 투명한 의회로 거듭나 집행부와 함께, 시민과 함께, 시민을 위한 정책을 펴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통영시민여러분!

지방자치는 시민여러분의 참여 없이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관심과 격려는 우리 통영시의 희망이며 성취를 이루게 하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2012년 새해에도 국제적인 관광도시, 빛나는 문화예술의 향기를 전파하는 고품격 문화도시, 어업과 조선의 뱃고동 소리가 분주한 남해안 중심도시 통영 건설을 위하여 여러분과 함께 힘차게 달리겠습니다.

시민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 어린 충고를 거듭 당부 드리며 새해에도 가정과 직장에 꿈과 사랑이 넘쳐 나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壬辰年 새해아침 통영시의회 의장 천 재 생 拜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