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주 예비후보 "전체 국고보조금 치적 홍보는 사기" 주장
이군현 의원측 "산하기관 통해 집행되는 예산이 통상 국비" 반박

김명주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명주 19대총선 새누리당 예비후보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이군현 예비후보는 뻥튀기한 국비예산으로 유권자를 현혹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이군현 예비후보가 20일 출마기자회견에서 지난 4년간 통영에 3,318억, 고성에 2,690억, 총 6,000억원이 넘는 국비를 확보했다고 말한 부분에 대해 이는 통영고성 유권자를 기망하는 내용으로 도대체 어떻게 4년 동안 6,000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였는지 묻고 싶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특히 "2012년 통영시 세입예산서에 따르면 통영시 총 예산은 4천억에 국고보조금이 1천억, 고성군의 총 예산은 3천억에 국고보조금은 8백억 남짓 된다. 이를 기준으로 4년 동안의 통영시 국고보조금을 더하면 4천억, 고성군의 국고보조금은 3천2백억이 된다. 그 중 2008년 6월 전의 국고보조금을 제하면 대충 이군현 예비후보가 제시하는 국고 확보 금액이 된다. 결국 이군현 예비후보가 확보했다는 국고 예산은 통영시 및 고성군의 지난 4년 동안의 국고보조금 총액 전체를 의미한다고 밖에 볼 수 없다"며 "통영시 고성군 전체 국고보조금을 자신의 치적인 양 포장하는 이런 작태야말로 사기"라고 주장했다.

이어 "국회의원이 자기 치적으로 내세우는 국가예산확보는, 적어도 일상적인 시군 행정의 요구에서 오거나, 전임자에 의하여 이루어진 사업으로 계속되는 예산이 아니라 자신이 지역 발전을 위해 기획하고 직접 예산을 따온 경우이거나 시군의 힘만으로 확보하지 못했던 예산이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군현 예비후보가 지난 출마기자회견에서 언급한 "4년간 통영에 3,318억, 고성에 2,690억원을 확보했다"는 내용의 구체적 사업내역과 예산을 공개할 것과 만약 위 예산이 이러한 내용에 지나지 않는다면, 통영고성 유권자들에게 이를 솔직히 인정하고 더 이상 유권자를 현혹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또 4년전 이군현의원은 MB의 실세로 힘있는 국회의원이기 때문에 지역에 많은 발전을 기대하면서 선택했으나 4년동안 통영고성에 해놓은 것이 무엇인지 검정해보자고 제안했다.

김 예비후보는 "새누리당의 경선도 현재의 예비후보자 모두를 놓고 여론조사를 할 경우 당연히 현역의원이 높게 나올수 밖에 없는 구도이기 때문에 현역의원과 나머지 후보중 한 명을 택해 1대1구도로 여론조사를 해야만 공정한 게임이 될 수 있다"며 "4명의 후보중 1명을 선출해 현역과 1대1구도로 경선을 해 줄 것"을 공식 요청했다.

한편 김명주 예비후보의 기자회견에 대해 이어 이진충 이군현 의원 보좌관이 이를 반박하는 기자회견을 자처해 국비지원은 시군에 직접지원되는 국비보조금과 교육청 등 산하기관 등을 통해 집행되는 예산을 합쳐서 통상 국비를 확보했다고 보면 된다고 해명했다.
 

김명주 국회의원 예비후보.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