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는 각 과로 이관, 안전총괄과 신설, 보건소장을 지방일반임기제로 변경

주요시책 업무 평가관리와 투자유치, 전통공예육성 업무를 맡아오던 지역발전단추진단이 폐지되고 업무는 각 실과에 배분되는 등 민선 6기 김동진 시장의 통영시 조직개편안이 마련됐다.
 
시는 지난 14일자로 '통영시 행정기구 설치조례 시행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입법 예고했다.
 
시의 이번 조직개편에는 정부 시책에 부응하는 안전문제 해결을 위해 뭍과 바다의 '재난 Zero'달성을 위한 안전조직을 보다 체계적인 조직으로 전환하고, 민선 6기 공약사항의 차질 없는 추진과 일 중심의 조직개편안이라고 밝혔다.
 
개정의 주요내용으로는 지역발전추진단을 폐지하고 규제개혁추진단 신설에 따른 단장 직급을 지방행정 주사로 정했다. 또 안전행정국을 행정자치국으로, 안전행정과를 행정과로, 수산개발국을 안전수산개발국으로, 치수방재과를 창조기반조성과로 명칭을 변경하고 안전총괄과를 신설한다.
 
지역발전추진단 폐지로 각종 업무는 관련 실과로 배치하는 등 업무를 조정했다. 기획예산담당관에서는 △주요업무 평가 및 성과관리, 성과계약제 운영에 관한 사항 △신규정책과제 발굴, 국내·외 우수시책 벤치마킹 △공약사항 관리에 관한 사항 △남해안시대 추진 업무에 관한 사항 △지역행복생활권 관련 업무를 맡게 된다. 행정과에서는 △농수산물, 공예품의 시장판로 업무 총괄 △교류업무 및 자매도시 결연에 관한 사항을 맡는다.
 
기존 행정과의 업무중 △재난관리, 민방위에 관한사항 △재난안전관리계획 수립 및 유관기관 협의 △민방위 및 비상대비 업무 △민방위대 편성 및 자원관리 △민방위 시설, 장비 확충 및 유지관리 △공익근무요원의 배치 및 복무지도 감독에 관한 사항 △종합상황실 운영 및 긴급구조통제단 협조체제 구축 △통합관제센터 운영에 관한 사항은 안전총괄과에서 맡게 된다. 회계과 업무중 △채권의 출납과 관리는 세무과로, 지역발전추진단의 △공예(현대 및 전통)산업 육성 및 특산품 관리는 문화예술과로 이관된다. 민원지적과의 △행정정보공개제도 운영은 정보통계과로, 지역발전추진단의 △국·내외 투자유치 업무 추진은 지역경제과가 맡게 된다. 또 도시과에는 △도시재생 업무가 추가되고, 건축디자인과에 △건축 인·허가 복합민원 의제 처리에 관한 사항의 분장사무가 추가된다. 치수방재과의 △응급복구계획 수립 및 추진 △지역방재집행계획 수립은 안전총괄과에서 맡는다. 창조기반조성과에 △창조마을조성 사업에 관한 사항 업무가 추가된다.
 
또한 보건소장은  개방형 직위를 "지방계약직공무원 중 지방전임계약직"을 "지방일반임기제(개방형 4호)"로 변경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