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려초등학교(교장 김정중)는 지난 15일 체육관에서 본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2학기 학교교육 설명회 및 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는 학교장 인사, 1학기 학교성과 보고, 2학기 교육활동 안내, 학부모 교육의 일정으로 이뤄졌다.

김정중 교장은 ‘체(體)·덕(德)·지(知)를 갖춘 꿈과 끼 키움의 글로벌 인재 육성’이라는 경영관을 토대로, 교육 목표인 ‘건강하며 바른 품성으로 꿈을 가꾸는 어린이’를 강조, 건강의 중요성, 바른 생활 습관, 학습 습관, 스마트폰 중독 예방법을 안내했다.

이어 1학기 교육성과를 소개하고 평가 실시계획, 현장학습, 교원능력개발평가, 지속가능발전 연구학교 등 2학기 주요 학사일정 안내로 학교교육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끝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어울림 공감, 내 아이 들여다보기의 주제로 이채원 창원대학교 교수의 강연이 이어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학교 교육과정과 학교 특성화 교육을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었고, 학교 교육에 적극 참여하고 응원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설명회 후에는 2학기 학급 교육과정 설명 및 상담 활동을 실시,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학부모와 담임 선생님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