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식)은 지난 16~17일 양일간 한국잡월드와 네이버팩토리 등에서 도서·벽지지역 자유학기제 희망학교인 욕지중학교, 한산중학교, 사량중학교, 도산중학교 학생 33명을 대상으로 ‘2014 학교연합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체험 첫째날은 (주)네이버에서 교육기부한 디바이스 제작·동작 원리 체험활동과 프로그래밍원리, 체험활동을 통해 소프트웨어분야의 진로 탐구와 네이버팩토리를 견학, 소프트웨어 직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꿈을 키웠다.

둘째날은 수학에 재미를 느끼고 배우는 STEAM 수학융합 공원인 펀파크에서 다빈치다리, 공을 이용한 수열, 공기대포 포물선 체험탱크 및 소리를 지르고 박수를 치면 아름다운 레이저 쇼가 펼쳐지는 로봇랜드 등 놀면서 보고 배우는 수학·과학 체험활동을 했다.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학교에는 성별이 같은 또래 친구가 없어 서로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적었는데 여러 학교 친구들과 함께 만나서 꿈과 고민에 대해서 얘기하고, 소프트웨어에 대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통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연합 프로그램이 진행상의 여러 가지 복잡한 문제들이 있으나 이번 연합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적 효과를 확인한 만큼 앞으로도 유용한 연합프로그램을 개발·운영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