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렬여중 1학년 학생들 18개 직종의 현장직업체험활동

 
 
충렬여자중학교(교장 허철우)는 자유학기제를 맞이하여 1학년 학생 190명을 대상으로 희망 직업체험처를 조사한 후 학생들이 원하는 직업 현장에 가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직업체험을 나가기 하루 전 1학년 학생들에게 안전교육과 체험 시간등을 알려준 후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에 걸쳐 통영고려병원, 통영초등학교, 통영별설유치원, 카페노리터, 카페베네, 아이스빈, 숲속유치원, 에이원치과, 쿨펫동물병원, 창원지방법원통영지원, 통영경찰서, NH농협은행 통영시지부, 국립수산과학원남동해연구소,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제과제빵학원, 제일미용학원 등의 재능기부로 치과의사가 되기 위한 자세한 과정을 알아보고, 초등학교 선생님, 유치원 선생님이 되기 위한 방법과 하루 일과도 알게 되었고, 연구사가 되는 길도 알아보는 등 16곳 18개 직업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아이스빈, 카페베네, 카페노리터, 통영고려병원, 쿨펫동물병원 등은 이틀간의 현장직업체험을 위해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런 여러 직업체험처의 도움 덕분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이번 현장직업체험에 참여한 주현영 학생은 “막연하게 생각만 했던 직업세계를 직접 보고, 느끼고, 둘러보고, 알아보았던 참 유익하고 재미있었던 체험이었다. 이번 직업체험으로 자신의 꿈을 키우기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조금은 알 것 같다. 참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