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고등학교, 2년 연속 학교폭력예방활동 우수학교 선정
거제제일중 최우수학교에 선정, 거제 마전초교, 통영여중 우수학교에

통영고등학교(교장 양영오)는 지난 21일 2014학년도 현장중심 학교폭력예방활동 우수학교에 선정됐다. 경상도교육감이 수여하는 기관표창 및 유공교사 표창을 수상하게 된다. 이는 학생, 교사, 학부모의 지속적인 관심과 서로를 배려하는 ‘공감하는 리더십’ 문화 정착을 통해 이룬 결과물이다.
통영고는 지난 3월부터 학생·교사·학부모로 구성된 꿈나르미 순찰대를 조직하여 학생·교사·학부모 순찰조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학교폭력이 발생할 수 있는 여건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활동을 끊임없이 벌였다. 이처럼 교사와 학생, 학부모 연수 및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한 결과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었다.
특히, 마중물 인문학 강의, 소록도 체험활동, 반별로 특색있는 학급문화 만들기, 학교폭력예방 UCC만들기, 친구의 날,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과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학교에서 하지 못했던 속내도 털어놓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 및 공감하는 생활을 함으로써 부적응을 줄여 나갔다.
통영고는 경상남도교육청 지표에 따라 폭력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학교 교육력을 향상시켜 학생들이 다니고 싶은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가 되어 2013년에 이어 2014년에도 연속적으로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2014년에는 경상남도 관내 190여개 고등학교 중 6개 고등학교만 선정됐는데 이 중에 남자고등학교 중 유일하게 통영고가 포함되는 영광을 안았다. 초등학교는 거제 마천초등학교가 우수학교, 중학교는 거제제일중학교가 최우수학교에 선정되고 통영여중이 우수학교에 선정됐다.<성병원 기자>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