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충렬여고는 자체적으로 스터디 플래너를 제작해 전교생에게 무료 배부했다.

MVP를 테마로 하여 만든 '마이 비전 팟(My Vision Pot)', 이하 '꿈통'으로 불리는 충렬여고의 플래너는 고등학생들이 사용하는데 최적화되도록 만들어졌다.

기본적인 일정 및 학습 계획을 적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위한 진로활동 특기사항, 동아리 및 봉사활동, 교내 경시대회 기록란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꿈통에는 학생들의 목표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대학로고 스티커 50개와 권장도서목록, 쪽지 보관을 위한 수납 포켓 역시 포함되어 있다.

매월, 매주, 매일 자신의 학습 계획을 정리할 수 있도록 칸이 마련되어 있는 꿈통의 매월 마지막장에는 '한 달 평가하기' 란이 끼워져 있다.
 
'이번 달 점수 매기기'와 '그 이유 적기', '나를 칭찬(격려)한다면' 등의 메뉴를 통해 자신의 한 달 계획을 점검할 수 있는 페이지를 포함시켜놓은 것이다.

충렬여고의 꿈통 플래너는 내용구성과 디자인 모두 학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꿈통 플래너를 사용 중인 충렬여고 재학생 마 모 양은 "잊어버리기 쉽고 적어두어도 잃어버리기 십상인 자율, 동아리, 봉사활동 등의 느낀 점을 한 곳에 모아 정리할 수 있어서 좋다"며 플래너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충렬여고 홍보 동아리

김세은·김예지·김태희·마예진·정세영·허미향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