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통영보호관찰소(소장 박동식)는 지난 26일 거제시 거제면 소재 한모씨 집에서 '국민공모제'에 의한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국민공모' 사회봉사의 일환으로 거제면의 한 취약계층을 방문해 집수리, 도배, 장판교체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수혜자인 한 모씨(남, 70세)는 "노환으로 거동이 불편하여 방이 지저분하였지만 가구를 옮기고 하는 도배, 장판교체는 엄두를 내지 못하였는데, 이번 보호관찰소의 따뜻한 도움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올해 법무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회봉사 국민공모제'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박동식 소장은 "지역주민과 소외계층의 삶의 질이 나아질 수 있도록 사회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사회봉사의 효과가 국민들에게 직접 전달될 수 있도록 국민들로부터 사회봉사 지원이 필요한 분야에 대한 신청을 받아 사회봉사를 집행하는 제도로, 법무부가 지난 2013년 5월 도입했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개인 및 단체가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 또는 통영보호관찰소(055-650-0330)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