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꿈과 끼를 펼치는 기회 제공

 
산양초등학교 풍화분교장(교장 김병남)은 지난달 30일 아이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통영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여러 내빈과 학부모들을 초청한 가운데 풍화분교장 골프교실 개실식을 가졌다.

산양초등학교 풍화분교장은 전교생이 총 6명인 벽지학교로써, 이번에 새롭게 마련된 방과후학교 골프교실
프로그램 운영과 더불어 플롯, 공예, 영어회화 등의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새롭게 구축된 골프교실은 3타석 타구대와 퍼팅 연습기 1대를 갖추고 있으며, 매주 2회 2시간씩 골프 전문 강사의 지도로 전교생이 무료로 개인별 맞춤형 골프 지도를 받게 된다.

또한 이번 방과후학교 골프교실은 풍화초등학교 동창회원의 기부금, 통영골프협회의 골프채 지원 등의 지역사회의 교육기부를 통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를 가진다.

 
골프교실에 참가한 한 학부모님은 “이런 벽지학교에서 우리 아이들이 교육환경이 좋은 도시 지역 아이들에게 뒤떨어지지 않는 이런 특성화된 골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고맙고 기쁜 일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5학년 안성주 학생은“학교에서 골프와 같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해서 좋습니다. 골프라는 운동은 생활에서 멀게만 느껴졌는데, 학교에서 직접 골프채를 잡고 배워보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산양초등학교 풍화분교장은 골프교실 및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