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4일 행정사무감사, 17일 시정질문 진행

제164회 통영시의회 정례회가 오는 6일 오전 11시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3일까지 18일간의 회기로 열린다.

이번 정례회는 지난 상반기 통영시가 집행한 각종 사업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펼쳐질 예정으로 집행부 공무원들이 긴장하고 있다.

행정사무감사는 7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하며 각 부서와 읍면동, 통영관광개발공사와 통영국제음악재단 업무를 감사한다.

또한 지역현안에 대한 시정질문을 위한 통영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을 요구하게 된다. 시정질문은 오는 17일 오전 10시 제2차 본회의에서 펼쳐진다.

15일 기획총무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는 각종 조례안 심사를 심의하게 된다. 이번에 다루어질 각종 조례안은 다음과 같다.

△통영시 성별영향분석평가 조례안 △통영시 갈등예방과 해결에 관한 조례안 △통영시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통영시 청마문학상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통영시 학교급식식품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다.

또한 △통영시 명예시민증서 수여 승인의 건 △2014년도 통영시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2014 회계연도 통영시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을 심의한다.

한편 무상급식 중단 이슈와 관련, 이번 정례회에서 다루어지는 통영시 학교급식식품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의(15일 산업건설위)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