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마라톤 대회 등 이용자편의 확대·실시

통영시립도서관에서는 통합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여 오는 9월 1일부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과 이용편의, 보안 등에 중점을 두었다.
 
먼저 독서활동을 마라톤에 접목시켜 경기 전에 설정한 독서량을 완주하는 '독서마라톤' 대회를 9월 1일부터 시작, 12월 15일까지 운영한다. 기간 중 초등학생 이상 통영시민이면 언제라도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올해는 시범운영을 고려하여 하프코스(21,100m)만 운영하나 2016년부터는 다양한 종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독서기록 일지를 작성하여 하프코스를 가장 먼저 완주한 아동, 일반 각 2명에게는 통영시장 상이 주어진다.
 
또한 통합 도서관리 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해 대출중인 도서를 예약하는 서비스와 다른 도서관의 소장 도서를 가까운 도서관에서 받아 보는 상호대차 서비스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내서재 기능을 통해 대출이력 보기, 반납연기, 예약 취소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통영시 작은도서관 안내와 리브로피아, 전자도서관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통영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시민이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근하고 관리하는 것이 쉬워졌으며, 독서마라톤을 통해 독서 동기를 부여하고 꾸준한 독서습관을 형성하는 등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책 읽는 도시 문화 조성에 힘쓰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