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서필언 "쥐꼬리 아닌 보따리 국비 갖고오는 국회의원"선거사무소 개소식, 지역민 바라보는 국회의원 되겠다
   
▲ '쥐꼬리 국비 말고 보따리째 국비 갖고오는 국회의원 되겠다'

"이제는 바꿔야 한다. 국비, 쥐꼬리가 아닌 보따리째 가져오는 국회의원 되겠다"

제20대 국회의원선거 새누리당 서필언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지난 30일 오전 열렸다.

이날 북신동 그랜드빌딩 5층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김동진 통영시장, 서병술 달성서씨 고성군종친회장, 이상봉 무공수훈자회 회장, 김영균 통영관광개발공사 사장, 허일용 산림조합장, 황종관 새마을지회장, 심순자 새마을문고 회장, 정용권 서호시장상인회장, 무형문화재 두석장 김극천 장인 등이 내빈으로 참석해 축하했다. 

또한 서필언 후보 지지를 표명한 구상식, 김만옥, 문성덕, 유정철, 황수배 시의원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후원회장으로 법운암 주지 강용민, 부회장으로 서국현, 이지연 전 시의원이 소개되었다.

김동진 시장은 선거법상 지지발언이 불가하나, 좌석에서 일어나 "제가 여기 나온 것만으로 뜻이 전달될 것이다. 말 못하는 심정만 알아달라"고 말했다.

구상식 시의원은 현 국회의원을 겨냥, "모 후보는 국회의원 하면서 통영고성 사람을 채용하지 않았는데 이래서야 되겠는가"라며 "서 예비후보가 당선되시면 통영고성 인재를 비서관 보좌관으로 채용해주셔야 한다"고 말하자 서 예비후보가 "그리하겠다"고 답했다.

강용민 후원회장은 축사에서 “오늘 오신 여러분 뜻이 모인다면 우리 친구 서필언이 국회 입성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희망메시지 전달' 시간에는 이동호 통영한농연 회장, 북신시장 상인 이선옥씨, 인쇄업 전철수씨가 각각 "통영 농촌을 위한 투자와 인재육성 비전제시", "대형마트 때문에 어려움 겪는 시장 활성화방안", "침체된 항남1번가를 서피랑에 연계시켜 발전" 등을 당부했다.

서필언 예비후보는 여수, 김해, 창원, 사천, 거제 등 이웃 도시들이 국가의 지원으로 발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 통영고성만 발전의 대열에서 쏙 빠져있다고 지적했다.

현직 이군현 의원을 겨냥하며 "다른 도시들은 특화된 발전플랜을 통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는데, 이 지역 국회의원은 통영고성을 어디로 끌고 가고 있는가"라며 "의례적인 의정보고회나 열고서 무엇을 잘 했느니 한가하게 자랑이나 하고 있을 때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중앙당만 바라보는 국회의원이 아닌 지역민을 바라보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며 "이제는 바꿔야 한다 통영과 고성, 이대로 주저앉을 것인가 비상할 것인가를 결정할 날이 다가온다"라며 여론조사방식의 새누리당 경선에서 유권자의 현명한 선택을 호소했다.

본인 신상에 대해 "제가 부각되니까 음해성 주장이 나돌고 있다"며 "시장직에는 전혀 관심이 없고 국회의원직에 모든 것을 걸고 있다. 또한 낙하산 운운하는 소리도 틀렸다. 달성서씨가 고성에 뿌리내진지 300년이며, 저는 초중학교를 통영에서 다녔고 공직에서 은퇴 직후 경상대 교수로 내려왔다. 앞으로도 고향에서 뼈를 묻을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군현 의원 진영에 경고를 보낸다며 "새누리당 시,도의원은 어느 개인을 위해서 존재하는 분들 아니다. 당 소속 시,도의원 부당하게 활용하는 일 없어야 한다"라고 요구했다.

또한 "이군현 의원께서 건강이 회복되었다니 축하드리며, 저와 다른 후보는 새벽에 시민들에게 인사를 드리고 있는데 건강이 좋아지셨다니 아침 일찍 뵐 수 있으면 좋겠다"고 이군현 의원의 건강 문제를 우회적으로 거론했다.

   
▲ '통영라이더' 이승민씨가 식전 공연
   
 

 

   
   
 

 

   
▲ 영상으로 공약과 비전 소개
   
 

 

   
▲ 구상식 시의원
   
▲ 강용민 후원회장

 

   
▲ 농업경영인 이동호씨
   
▲ 북신시장 상인 이선옥씨

 

   
▲ '현명한 선택을 부탁드립니다'

정용재 기자  fluxx@naver.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6
전체보기
  • 팬입니다. 2016-02-05 03:14:43

    주위에서 평이 엄청시리 좋습니다.
    지금처럼 열심히 해주시기 바랍니다.그리고 우리 유권자분들중 거의가 (뉴페이스)간절히, 원하고 있습니다.끝까지 파이팅!!!   삭제

    • 고오메 2016-02-04 16:11:37

      행정부 예산안이 무시된 국회의원들 쪽지예산 확보 자랑질은 다시 새겨볼 문제입니다.
      그러니 마냥 의원들 끼리끼리 줄을 대고 편가르기를 합니다.
      현재 국회의 가장 큰 고질병이기도 합니다
      행정의 달인 답게 기획부터 예산확보에 이르기까지 보따리채로 가지고 오겠다는 공약..
      믿음이 갑니다.   삭제

      • 2016-02-03 18:22:52

        상대방에 대한 정당한 비판이 아닌, 비난에 그치는 네거티브는 결국엔 자신의 지지율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확보된 지역 국비예산이 8년에 6천억이면 나름 보따리 예산이라 생각합니다만, 의견이 다르셨다면 구체적인 어떠한 방법으로 예산을 확보하겠다라는 자신의 차별화된 이야기를 하셨으면 좋지 않았을지요. 정책제시와 이에 대한 평가로 선택받는 건강한, 한층 발전된 경선과 선거문화가 정착되었으면 합니다.   삭제

        • 필승을 다짐하면서 2016-02-02 01:28:55

          필승을 다짐하면서
          전진하는 것입니다
          늘 건강한 웃음을 잃지 않길 기원합니다   삭제

          • 남해안 2016-02-01 13:25:18

            길어야한달, 모든자원을 총동원해서 필승의 날을 기약 하시길....   삭제

            • 송한숙 2016-02-01 02:41:38

              그날 저도 해양쓰레기줍는 봉사를 하고 잠시 들렀습니다.삼행시도 좋았고 8분영상도 참 좋았습니다.그리고 구상식의원분이 당선되시면 우리 지역의 인재를 좀 써달라고 하셨는데,그곳에 오신분들께서 박수갈채 보내드렸습니다.예비후보님,꼭 당선되시면 그렇게 해주세요.^^
              물론 끝까지는 못있고 왔지만 그래도 응원 하겠습니다.^^파이팅!!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