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메인박스 인터뷰
"대출금리 인하 등으로 은행과 경쟁하겠다"새통영새마을금고 김원기 이사장, 수익구조 다변화로 안정화
   

통영지역 새마을금고중 유일하게 이사장이 교체된 새통영새마을금고 김원기 이사장을 만났다. 새통영새마을금고는 통영관내에서는 선두주자로 달리는 일등금고이다.
 
김원기 이사장은 "어려운 경제위기를 맞아 대출이자를 지역내 은행권과 경쟁할 수 있는 저금리 체계를 유지키로 했다. 지역경제 침체로 인한 기존 대출 고객의 부담 경감책으로 금리 인하를 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기존 여신중심의 이익 창출 체계에서 탈피하여 금고 수익증대를 위해 공제사업, 스마트 거래, 인터넷뱅킹 등 수익구조를 다변화하여 안정적 이익구조로 전환키로 했다.
 
창구에 찾아오는 고객 중심에서 찾아가는 현장 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사람과 조직 시스템이 일하고 경쟁력이 될 수 있는 체계 개편을 준비중이다.
 
이사장과 최말단 직원에 이르기까지 창의적이고 조직적이고, 능동적으로 인하는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개개인별 목표를 정하여 자율적으로 실적을 쌓을 수 있도록 자기중심 목표제를 운용키로 했다.
 
김원기 이사장은 "창구대를 개조하여 고객 중심으로 시설을 바꾸고 내방고객에 대하여는 부모형제를 맞이하듯 친절, 공정, 공손으로 서비스질을 최대한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둘 것"이라며 "불친절, 불만족스럽게 일을 처리하는 경우에는 고객이 직접 이사장에게 직접 전화하여 시정요구할 수 있는 체계를 유지토록 했다"고 밝혔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