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미 콘서트·장고 라인하르트 콰르텟·프린지마켓·통영시소년소녀합창단 공연
통영국제음악당 투어·프리마켓·뜨라토리아 델 아르테 & VIP라운지 특별 오픈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서 문화예술의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는 통영시가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과 케이블카 탑승객 천만 명 돌파를 기념, 5월 풍성한 행사를 기획했다.
 
지난해 연말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선정의 기세를 몰아 통영시와 통영관광개발공사, 통영국제음악당이 손을 잡고 문화지향적인 기념행사들로 가득, 가족들과 함께 문화 나들이에 나서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한려수도의 동쪽 시작점이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항구 도시로 손꼽히는 통영시의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통영국제음악당에서는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 주간인 5월 5∼8일 재즈 콘서트와 통영시소년소녀합창단 공연, 프랑스 거장 기타리스트 장고 라인하르트를 기리는 재즈 콘서트가 진행된다.
 
또 야외공연(5/5 목, 5/7 토, 5/8 일) 4회와 8일에는 음악당 야외 프린지 마켓,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 선포식, 그리고 평소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통영국제음악당 투어와 VIP 라운지 오픈 등도 진행된다.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을 기념하여 통영시를 찾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평상시 통영국제음악당을 접할 기회가 적었던 통영시민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조수미 콘서트 티켓예매 4분만에 매진
29일 합창석과 발코니 추가 오픈

영혼을 울리는 천상의 목소리 소프라노 조수미 통영콘서트 티켓이 예매 4분 만에 매진하는 기록을 세웠다.
 
통영시와 통영관광개발공사는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통영의 케이블카 탑생객 1000만명 돌파 기념으로 통영국제음악당과 손을 잡고 5월 8일 오후 5시 조수미 콘서트를 개최한다.
 
조수미 통영공연은 정통 클래식의 구노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의 '아! 나는 살고 싶어요' 부터 '강 건너 봄이 오듯', '꽃 구름 속에'와 같은 대중에게 친숙한 가요까지 다양한 노래를 준비했다.
 
또 다양한 연주 형태로 구성된 이번 공연은 뮤지컬가수 최재림이 무대에 오른다. 그리고 지휘자 장루이 포레스티에가 이끄는 TIMF앙상블과 함께 한다. 강렬한 에너지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뮤지컬계의 차세대 스타로 손꼽히는 최재림은 오페라의 유령 중 '그 밤의 노래' 등을 노래한다.
 
진심을 담은 신성한 메시지를 대중에게 노래로 전달하며 받은 것을 베풀고 싶다고 말하는 소프라노 조수미의 진심 어린 소망을 들어볼 수 있는 공연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23일 오전 10시에 시작된 티켓 예매는 4분 만에 매진이라는 전례 없는 기록을 세웠다.
 
이에 오는 29일 오전 10시에 합창석과 5층 발코니석을 추가로 오픈 할 예정이다. 추가 오픈 좌석은 전석 10,000원이며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예매가 가능하다.
 
문의 055)650-0400. 예매 www.timf.org/ticket.interpark.com
 

 

장고 라인하르트 재즈음악과 소년소녀의 합창
프리마켓, 그리고 음악당 투어

5월 8일 단 하루, 통영국제음악당에서 프린지 마켓이 개최된다. 통영의 다양한 전통 공예품과 생활용품, 수제 베이커리 등 여러 인기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통영시 소년소녀합창단의 아름다운 화음, 장고 라인하르트의 재즈 음악과 따사로운 햇살이 함께하는 통영국제음악당에서 정감 넘치는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또 이날 오후 3시와 4시 통영국제음악당의 숨은 공간을 찾아가는 음악당 투어가 진행된다. 평소 접할 수 없던 음악당의 숨은 이야기와 함께 음악당 구석구석을 둘러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 최고의 공연을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구슬땀 흘리는 공간, 상상 속에서만 그려보던 그 모습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1회차 당 30명 신청 완료시 마감 ☎650-0400.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하는 특별한 시간!
뜨라토리아 델 아르테 & VIP라운지 특별 오픈

통영국제음악당의 명소, 뜨라토리아 델 아르테와 VIP라운지에서도 특별한 시간을 마련한다.
 
5월 8일 일요일 단 하루, 뜨라토리아 델 아르테에서는 김현정 셰프가 마련하는 통영의 신선한 해산물이 곁들여진 특별한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통영의 천혜의 풍경을 자랑하는 통영 바다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VIP라운지에서는 가벼운 샴페인과 함께 안락한 시간을 누릴 수 있다. 650-0480.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