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초등학교(교장 진영욱)는 5월 16일(월)부터 6월 24일(금)까지 6주간 (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 ‘제6회 초등학교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독서의 생활화와 토론교육을 통한 사고력 신장에 힘썼다.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은 행사 주관기관에서 제공받은 학년별 4종으로 구성된 도서를 전교생에게 배부한 후, 학년별로 4주간 릴레이형식으로 돌려 읽기를 진행한다. 또한 4, 5, 6학년은 (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 통영지부의 협조를 받아 독서 토론 재능 기부수업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같은 책을 읽고, 주제를 정하여 서로 의견을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더 나아가 단순히 책 읽는 활동에 그치지 않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서 감상화․독서 감상문 대회, 학년별 골든벨 대회를 열어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관심과 의욕을 높이고, 사고력을 증진시키고자 하였다. 교내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작품은 주관기관으로 보내 전국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행사 종료 후, 주관기관에서 150권의 도서를 기증받아 학생들이 다양한 도서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행사에 참가한 5학년 학생은 “4권의 책이 모두 재미있었어요. 무엇보다 친구들과 같은 책을 읽고, 같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내년에도 독서 릴레이 행사를 했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