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산양읍 금평마을 라디오 방송 녹음 현장 찾아 재능기부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 산하 산양읍자원봉사회(회장 진임옥)는 지난 26일 산양읍 금평(야소골)마을 촌 라디오 방송 녹음 현장을 찾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여러 가지 노래와 율동을 선보이는 등 기능재부를 실천했다.

특히 이날 현장에는 어르신들이 그동안 배운 작품 전시도 함께 이뤄졌으며 앞으로는 한 달에 한번 작품전시와 발표회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산양읍봉사회는 ‘노인놀이심리상담’ 이라는 노인들의 정신적인 외로움과 삶의 권태로움을 외부로 돌출해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놀이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여 명의 회원들 중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1급을 보유한 진임옥 회장과 박옥신 총무, 강경혜 회원 3명을 필두로 지역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요실금 관리, 인지능력, 운동능력, 건강증진을 위한 놀이를, 심리 상담을 통해 종이접기, 원예치료, 미술그리기, 한글 배우기, 전통놀이, 노래·체조교실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진임옥 회장은 “산양읍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회원들이 두발 벗고 달려간다. 특히 어르신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웃고 즐기는 모습을 볼 때면 저희들이 더 위로받는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지역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