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환통영운동본부 통영지원 앞 릴레이 1인시위

홍준표주민소환 통영운동본부(공동대표 강상화, 김영구, 윤선화)는 지난 27일 오전 창원지방법원 통영지원 앞에서 홍준표 지사 퇴출을 촉구하는 릴레이 1인 시위를 펼쳤다.

통영지원 앞 1인시위에 나선 주민소환운동본부는 “홍준표 경남지사는 2011년 6월 국회 의원회관에서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지시를 받은 윤승모 전 부사장으로부터 현금 1억원이 든 쇼핑백을 받은 혐의로 기소되었으며 홍준표 지사의 측근들은 윤승모 전 부사장과 만나 ‘홍 지사에게 직접 돈을 건네지는 않았다고 말해 달라’고 부탁하며 증거인멸을 시도했었다”고 밝혔다.

또한 “홍준표지사는 금품을 준 사람이 죽었다는 이유로 혐의를 부정하고 있지만 같은 혐의로 재판을 받았던 이완구 전 국무총리는 금품공여자가 사망했더라도 간접증거가 확실하다며 유죄가 확정되었다”며 “홍 지사는 더 이상 구차한 변명을 치우고 잘못을 인정하고 도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 이미 불법정치자금을 받은 정황이 명확하며 측근들의 증거인멸과 증인회수까지 밝혀진 마당에 계속하여 혐의를 부정하는 것은 비루한 짓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주민소환운동본부는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는 권력은 부패할 수밖에 없으며 비리로 물든 권력은 국민을 고통 속으로 몰아넣는다. 비리 정치인에 대한 수사는 엄정해야 하며 일벌백계로 깨끗하고 바른 정치를 만들어야 한다”며 “검찰과 사법부는 국민이 홍준표 재판을 주시하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비리를 척결하고 정의를 바로 세워야 한다. 독선과 패악과 비리의 정치인 홍준표 지사는 사퇴하고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이날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는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돈을 홍준표 경남도지사에게 직접 전달했다고 밝힌 바 있는 윤승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 법정 신문이 있었으며, 통영과 창원을 비롯한 도내 곳곳에서 홍 도지사 퇴출을 촉구하는 기자회견과 1인시위가 진행됐다.

주민소환운동본부는 진주의료원 폐업, 무상급식 중단, 성완종 전 회장에게서 1억원 수수 의혹 등을 문제시하며 지난해 7~11월 홍준표 도지사 주민소환 서명부 36만부를 받아 경남선관위에 제출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