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량중학교(교장 박기열)는지난달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간 본교생들의 꿈키움교실 운영을 위한 교과연계 진로직업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사량도를 출발하여 강원도 영월 호야지리박물관, 대관령 하늘 목장, 평창 무이 예술촌, 허브나라 농원, 이효석 문학관을 둘러보면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하는 것으로 사회, 과학, 국어, 미술, 기술 ․ 가정 등의 각 교과별로 체험활동별 주제와 포인트를 정해 흥미와 관심을 갖도록 했다.

영월에서 한반도 지형을 본 후 호야지리박물관에서 학생들은 영월 지역의 지질적 특성, 지도 해독의 중요성, 독도 교육, 고구려 역사 교육을 받았으며, 대관령 하늘 목장에서는 풍력 발전의 장점, 건초 먹이주기와 승마 체험을 하였다.

허브나라 농원에서는 허브를 이용한 비누, 향수, 양초 만들기 등의 공예체험과 영화화 된 셰익스피어 작품과 허브와의 연관성을 보았으며 이효석 문학관에서는 작품의 내용과 학생들에게는 생소한 옛 선조들의 다양한 민속체험을 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에서 3학년 임경헌 학생은 “교과서 속에서 본 사진을 실제 가보니 참으로 신기했으며 평소 수업 시간에 들은 내용이 다시 또렷하게 생각이 나서 오래도록 기억될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하였다.

한편 사량중학교는 학생들의 소박한 꿈을 소중히 여겨 꿈키움 꽃동산 조성, 교과학습과 연계한 진로직업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해마다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