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민단체연대가 통영·고성지역구 새누리당 이군현 의원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일본군위안부할머니와 함께하는 통영거제시민모임과 참살기좋은마을만들기,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통영민예총, 통영YMCA로 구성된 '통영시민사회단체연대'는 지난 5일 성명을 내고 "지난달 8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김수민, 박선숙 국민당 의원과 함께 통영·고성지역 새누리당 이군현 의원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는 소식을 접한 통영과 고성 주민들은 큰 상처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4선이라는 경력에 맞지 않게 이군현 의원이 보좌진 급여 2억여 원을 불법으로 수수해 쓴 혐의로 고발당했다고 하니 더욱 놀랍고 창피하다"며 "이는 이 의원이 국회의원으로서 자질과 도덕성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국가기관인 중앙선관위가 검찰 고발을 통해 밝힌 것으로 결코 가볍게 넘길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어 "검찰은 이 부분에 대해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에 나서 이 의원 측에서 관행이라고 말한 국회의원 '갑질'행태를 일벌백계해 불법적 관행이 싹을 틔우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이군현 의원은 지난 19대 국회의원 시절인 지난 2011년 7월부터 2015년 12월까지 보좌진 급여 중 2억4,400여 만원을 선관위에 신고되지 않은 개인계좌로 불법 수수하여, 국회에 정식 등록되지 않은 직원 급여 및 사무실 운영비 등에 지출한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받고 중앙선관위가 검찰에 고발, 최근 검찰이 통영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한 적이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