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렬여자중학교(교장 허철우)는 지난 15일 3학년을 대상으로 ‘공부에 날개를 달아주는 실전 학습전략’이란 주제의 진로특강을 화산체육관에서 실시했다.

한국학습코칭센터 전동민 연구소장의 열정적인 강의는 고등학교 진학을 하여 본격적으로 공부를 함에 있어 알아야 하는 학습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많은 학생들은 2시간 동안의 강의였음에도 하나의 내용이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강연 내용을 받아 적으며 질문에 대답을 하는 등 진지한 시간을 보냈다.

전동민 소장은 공부에도 전략이 필요하며 집중력 높은 수업을 하려면 모든 감각을 이용해야 하는데, 눈은 부릅떠야 하며 선생님 말씀에 귀 기울이고 머리는 끄덕거리며 손은 필기를 열심히 하고 입은 질문이나 감탄사 등을 표현하는데 사용하면 좋다고 말했다. 공부를 하고 난 뒤 시작도는 망각의 속도를 늦추기 위해서 당일 복습, 주말 복습 등 일정한 간격을 두고 반복 학습을 하면 처음 상태 그대로 기억을 유지할 수 있다는 에빙하우스 망각곡선을 이용하여 학생들에게 알려 주었다.

강연을 들은 대다수의 학생들은 내년을 준비하는 시점에서 정말 도움이 되었고, 실제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상세한 공부 관련 방법들이 많아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