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9개 사립 유치원 연합회 산하 중앙, 엔젤, 신화, 소망, 성민, 서광, 무궁화, 도레미, 금강창의유치원이 지난달 26일 문화마당에서 과학 행사 '과학아! 놀자'를 개최, 5천 여명의 관람객이 함께 즐겼다.

'과학아! 놀자!'는 놀이를 통해 배운다는 유아교육 원리에 근거, 유아들이 만들고, 체험하고, 활동하며 스스로 과학 원리와 개념을 터득할 수 있도록 계획된 행사이다.

핀스크린, 슈링클스, 눈 오는 마을, 과학 만들기, 자석놀이, 풍선자동차, 잠망경, 소리굽세, 악기가 포함된 다양한 과학 활동 뿐 만 아니라 유아들과 학부모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놀거리(매직쇼, 버블쇼, 3D 입체영화, 4D 입체영화, 바이킹)와 먹거리가 함께 했다.

유아들은 18가지의 다양한 과학 활동을 자유롭게 체험하고 즐기며 과학 개념을 익혀나갔다. 이 행사는 통영시 9개 사립유치원의 원장 및 교사, 조리사 100여 명이 준비했으며, 유아 2천  700여 명과 학부모 3천여 명 등 총 5천700명이 참여했다.

같은 목표를 가지고 한 마음으로 행사를 주최한 9개 사립 유치원 원장은 "과학 행사인 '과학아! 놀자!'는 유아들이 직접 체험하며 과학 원리와 개념을 받아들이고, 엄마아빠와 함께 갖는 행복한 시간이 됐다"며 "이 행사가 훗날 유아들에게 좋은 경험으로 기억되길 기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