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요트학교(학교장 공인찬)는 5월~12월 해양수산부와 통영시가 후원하는 2017년 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요트의 범주 원리, 요트체험 통영 바다 역사해설을 함께 할 수 있는 크루저요트 체험교실, 태킹과 자이빙을 이용한 방향 전환 방법을 익힐 수 있는 딩기요트 체험교실과 아울러 패들링의 방법과 효율성을 체득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좌우현 방향전환, 전진 및 후진 패들링 등의 기술을 연마 할 수 있는 카약 체험교실 등 3종목의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크루저요트, 딩기요트, 카약 체험교실 총 3개 종목으로 프로그램별 약 1시간 정도이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 ~ 고등학교 3학년 (1차수 당 최소 20명 이상의 단체 선착순 접수. 인원 미달 시 타 단체와 통합 운영되며 참가자가 적을 경우 취소 될 수 있음. 일정 협의 후 진행 가능)으로 무료이다.

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은 청소년들에게 해양 스포츠의 꽃 요트를 쉽게 접하고 요트 세일링을 통하여 해양레저스포츠 수요층 저변확대 및 해양레저산업 인적 인프라를 확충하고 청소년들에게 해양사상고취를 통한 미래 해양력을 확보하기 위한 일환으로 시행된다.

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은 무료로 진행되며 통영요트학교의 해양활동 전문 강사와 인명구조요원의 안전한 활동 지도하에 시행되며, 참가 문의는 통영요트학교 (055-641-505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