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초등학교(교장 박성욱)는 지난 14일 본교 시청각실에서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2017학년도 1학기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미래사회의 인재로 자라나는데 필수요소라 할 수 있는 창의성과 바른 인성 함양을 돕기 위해 ‘창의적이고 인성이 바른 아이로 키우기’라는 주제로 연수를 마련했다.

(주)한국창의인성개발원 대표인 조둘연 강사는 창의성의 기본요소, 놀이를 통해 배우는 삶의 지혜, 창의력을 키우기 위한 부모의 태도, 창의적인 사람의 생활 습관, 좋은 부모 되기 10계명 등의 내용으로 두 시간 동안 열정적으로 강연했다.

창의성과 바른 인성에 대한 부모의 자녀교육 관점 및 역할에 대하여 이스라엘과 한국 부모의 자녀교육 방법과 태도를 비교해 설명했으며, 창의성과 인성교육에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여러 예화를 중심으로 설득력 있게 강의했다.

강연을 들은 학부모는, “부모의 행복과 긍정적인 태도, 배려하는 모습 등이 곧 자녀에게 거울이 됨을 깊이 인지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성욱 교장은 “이번 학부모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감동을 받고 스스로 의지를 다지는 모습을 보고 학부모 연수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앞으로도 학부모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감사함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