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제품수리, 이미용서비스, 환경정화 등 재능기부로 봉사활동에 앞장

 
 
 
 

통영청실회(회장 박재우)는 지난달 25일 통영시 욕지면 연화도·우도에서 하계농어촌봉사 및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통영해경서, e-좋은병원, 통영해양구조대, 통영해병전우회, LG서비스센터 등 6개 대형단체 및 업체가 후원해 의료, 방충망수리, 전기·가스·보일러 및 위생배관 ·소방점검, 마을주변 및 바다환경정화, 방역활동, 염색·장수사진촬영 등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청실회 회원가족들도 동참해 여름철 장마를 앞두고 있는 방충망 및 전기·가스·소방 등을 점검 및 수리하느라 구슬땀을 흘렸다.

통영해경서(서장 박상춘)에서 VTSO교육 및 선박안전교육 등 해양 치안정첵 설명회를 실시했다. e-좋은병원(원장 이재성)에서는 정형외과 강경구 담당의와 간호사10명이 참석해 의료봉사 및   200여 개의 영양제를 투여했다.

또한 통영해양구조대(대장 제주석)는 수중환경정화활동 및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하고, 통영해병전우회(회장정용원)는 의료수송 및 대민봉사활동,LG서비스센터는 전자제품수리 등의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통영청실회원들의 회원업체 재능기부가 진가를 발휘했다.

샤시·방충망수리(명성창호-오정수회원) 전기수리 및 독거노인 3가정에 전기판넬·보일러설치(세광조명·주)한빛전기안전관리) 소방기기점검수리(주 오성소방) 위생설비 및 변기교체(만보건축설비·거제도기타일) 방역활동 및 이·미용 염색(통영홍실회) 장수사진촬영(이영주회원·숭례관장례식장) 연화도 도서민 점심식사제공(통영홍실회) 연화도 둘레길 환경정화를 실시하고 통영전망대도 설치했다. 대규모 봉사활동을 체계적으로 전개했다.

박재우 통영청실회 회장은 "청실회원들의 적극적 봉사활동 덕분에 큰 보람을 느끼며, 수많은 재능을 가진 청실회원들이 너무 자랑스럽다. 특히 연화도·우도 주민의 뜨거운 성원과 환영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민국 청실회 심규진 총재· 박진한 부총재, 통영해경서 박상춘 서장이 지원 격려차 방문해 땀흘리고 있는 회원들을 위로 격려했다.

박재우 회장은 부친에 이어 청실회에 입회했으며, 2012년 충효분과장, 2013년 내무부회장, 2014년 외무부회장, 2015년 감사, 2016년 본부이사를 거쳐 올해 회장이 되었다.

박재우 회장은 2017년도 회장직을 역임하면서 지난 4월 대한민국 청실회 회원 2000여 명이 참석하는 전국회원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쳐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오는 9월에는 통영관내 장애인축제를 준비 중에 있다. 박재우 회장은 통영관내에서 경남도시락·엄마손밥차·짱구김밥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