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드래곤보트대회 1위 해양수산부장관상
고무보트대회 1,2위 해양수산부장관상, 충청남도지사상 수상 쾌거

통영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통제영'이 충남 보령에서 열린 제12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에 참가해 드래곤보트대회 1위, 고무보트대회 1,2위를 차지해 해양수산부장관상과 충남도지사상을 수상했다.

해양스포츠제전은 해양레포츠의 육성과 친 해양문화의 확산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다양한 해양스포츠경기와 해양레포츠활동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전국 규모의 대회로 올해에는 지난 17~19일 2박 3일간 충청남도 보령에서에서 개최됐다.

'제12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에 참가한 통영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통제영' 청소년들은 드래곤보트대회, 고무보트대회, 바나나보트, 플라이피쉬 등의 해양레포츠체험활동, 다양한 공예활동 및 국립생태원, 보령에너지월드, 개화예술원 견학 등 다채로운 행사에 참여했다.

참가한 드래곤보트대회에서 초등 남자부분 1위를 차지하여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고무보트대회에서 초등 남자부분 1, 2위를 차지하여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충청남도 도지사상을 받는 쾌거를 기록했다.

대회에 참가한 김우혁 (한려초 6학년)학생은 "햇볕이 쨍하고 더운 날 도남동 앞바다에서 땀흘려가며 연습한 보람을 느끼며 우승후보였던 강원, 서울연맹을 이겨 행복하고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진남초(임현우 4학년)학생 "연습이 너무 힘들었는데 막상 해보니 너무 재미있고 이번 대회 기량으로 내년에도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통영시청소년수련원(원장 공인찬)에서 교육적·문화적 혜택에서 소외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자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써, 2007년 3월 개소하여 2017년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면서 참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적·문화적 활동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