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김종부 전 창원부시장 통영시장 출마 선언한산연륙교 사업 추진 자신, 잘 사는 통영 만들겠다

김종부(통영미래행정사무소 대표) 전 창원부시장이 내년 지방선거에 통영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김 전 부시장은 지난 19일 기자회견을 갖고 “통영군 공무원으로 시작해 38년간 경남도, 내무부, 건설부, 창원부시장까지 다양한 행정 경험과 인맥을 활용하고, 한산도 출신의 애향심으로 ‘잘 사는 통영’을 반드시 만들어 후대에 물려주고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통영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이날 기자회견에는 가족과 지지자 등 30여명이 함께해 힘을 실었다.

그는 먼저 “도시기본계획을 재정비해 구도심권, 북신 무전권, 광도 용남권, 봉평 미수권으로 거점화해 균형 있는 도시로 발전시키겠다”며 “동호동~공주섬~도남동을 잇는 해상교량으로 교통체증을 해소하고 통영항 앞바다를 부산 광안대교처럼 명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둘째로 “광도면 안정지역과 봉평동 조선부지를 각각 수리조선소와 소형조선으로 특화. 욕지 한산 사량은 섬 특징을 살려 해양레저산업 육성하겠다. 광도 도산 산업단지는 제조업과 해양생명공학산업을 유치하겠다”며 지역 기반산업 재편을 말했다.

이외에도 △수산업의 미래식량산업 육성 위해 고수온 대비 심해 양식어장 기술과 고부가가치 고급어종 양식장 개발 △수요자 맞춤형 테마별 섬 관광개발 △통제영 12공방 전통계승 토대 마련 △시민 민원 접수 신문고 설치로 애로사항 수렴 △시정의 깨끗한 운영으로 부정부패 근절 등을 다짐했다.

그는 “지역 일각에서 공직 재직시 통영에 한 일이 뭐냐고 물으시는 분들도 있고, 악용해 마타도어 식으로 나오는 분들도 있더라”며 “공직자가 국민세금으로 행정을 펼치면서 내가 다 했다는 식으로 말하고 다니는 것은 옳지 않다고 보지만, 죽림만 매립사업 아이디어라던지 태풍 셀마 당시 피해복구 기여 등 다양하게 고향 발전에 기여해온 바가 있다”고 말했다.

특히 한산연륙교와 지도연륙교 등이 주민숙원사업이며 지역발전 인프라인 만큼 오래전부터 관심을 갖고 살펴왔다고 강조했다.

김 전 부시장은 “통영 관내 유인도 44개는 가능한한, 다리를 놓을 수 있다면 다 놓아야 한다고 본다. 물론 다리 형태는 인도교, 출렁다리, 차도교 등 각각 다를 수 있다”고 제시했다.

한산연륙교에 대해 “그동안 허송세월한 감이 있다. RC(비용편익)값이 낮은 도로사업비로 접근해 왔기 때문”이라며 “정부의 ‘남해안 광역관광활성화방안’에 포함시키는 방안 등 관점을 그동안과 달리해 접근할 필요 있다”며 사업 추진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또한 지도연륙교는 “경남도의 도서개발종합계획에 반영되는 것이 현실적인 방안인데, 이미 추진 가시권에 들어왔다고 본다”고 말했다.

 

정용재 기자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용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 동원인 2017-11-01 14:18:40

    통합창원시 부시장을 역임하셨는데 그 경험과 행정능력을 살려서 충분히.. 인구 15만도 채 안되는 통영시의 행정은 얼마든지 효율적으로 합리적으로 미래지향적으로 잘할수 있는 사람으로 생각됩니다. *^^   삭제

    • 올드보이모델 2017-10-28 15:15:40

      말이 되는 얘기를 해야 말이지...
      동호동~도남동 해상교량과 한산연륙교는
      거제와 통합시가 되고
      인구 1백 만 이상이 돼야
      수요 측면에서 가능하고
      그것도
      태풍대비나 시야 확보, 대형선박 해상교통로 확보를 위해
      홍콩 처럼 해저터널로 건설해야 할 텐데
      시장 후보라면
      지역경제 먹거리 발굴에 주력해야 할 판에
      아주 만화를 그리고 있네...ㅉㅉ

      2006년말
      국정원 위장업체 소속
      악마로 부터테러와 소음고문 끝에 강요받은 최면인터뷰 시
      유인도 간 다리건설 필요성을 제기한 장본인인
      내 입장에서 봐도
      터무니 없는 건설마피아로 보임.   삭제

      • 추행정 2017-10-21 07:37:09

        김종부님! 출마를 진심으로 축하드림니다. 통영의 미래를 책임지실 충분한 철학과 비젼을 겸비한 통영의 인재이십니다. 진실만을 추구하시고 가식은 절대 삼가하시기를 바람니다.   삭제

        • 통영시민 2017-10-20 08:48:00

          통영은 주민과 소통하고 독선 오만하지않은 참신한지방행정가 출신 리더가 필요합니다
          부산광안대교와 같은 동호동과 공주섬, 도남동을 잇는 명물 해상교량을 꼭 가설하여
          동양의 나포리 관광통영을 만들어 주십시요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