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시장 김동진)는 오는 4일 오전 9시부터 통영국제음악당 앞 특설무대 등 도남동 수륙마을 해안도로 일원에서 제13회 가족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통영국제음악당 앞 특설무대를 시작으로 통영공설해수욕장 해안도로를 경유하여 등대낚시공원까지 반환점을 돌아오는 왕복 5㎞ 거리를 걷게 된다.

걷기대회는 통영국제음악당을 방문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당일 현장접수로 참여 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는 참여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건강정보 체험과 함께 걷고 싶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금연, 절주, 심뇌혈관질환, 구강, 정신건강, 치매, 암예방, 감염병 예방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미니건강엑스포 부스 운영한다.

또한 걷기 완주자를 위해 지역사회 협조로 소정의 홍보물을 추첨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장회원 통영시보건소장은 “걷기는 일상에서 꼭 필요한 운동으로 지역주민들의 우울증도 예방하고 앞으로도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하며 걷기운동 활성화로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족건강걷기대회는 가족과 함께 건강도 챙기고 이웃들과 소통하는 행사로 2004년 이후 통영케이블카와 루지 등 관광객들의 꾸준한 참여로 해마다 참여자가 증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