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청소년 선도와 범죄예방활동에 더욱더 힘쓰자”지난 9일, 2017 법사랑위원 통영지역연합회 한마음대회 개최

법사랑위원 통영지역연합회(회장 최수천)는 2017 법사랑위원 통영지역연합회 한마음대회를 지난 9일 죽림 해피데이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17년 1년간 남다른 열정과 봉사정신으로 청소년 선도와 범죄예방 활동에 힘써 온 법사랑 위원들을 격려하는 자리로, 1부 법사랑위원 교육을 시작으로 2부 한마음대회, 3부 만찬 순으로 진행됐다.

1부 교육에는 통영준법지원센터 이규명 지소장을 초청, 보호관찰소 업무소개 및 보호관찰대상소년 지도요령에 대한 교육을 이어갔다.

2부 한마음대회에는 노정환 지청장을 비롯 최수천 연합회장, 김동진 통영시장, 권민호 거제시장, 이향래 고성군수 권한대행, 오세광 직전회장, 보호복지위원협의회 정종태 위원장, 청소년위원협의회 김환중 위원장, 보호관찰위원협의회 이도경 부위원장, 법사랑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날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비행소년 선도보호와 보호관찰 및 갱생보호사업 지원 등 범죄예방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이영선, 이유영, 이정화, 강점선, 김은실, 강순석 위원이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장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특히 신규 법사랑 위원으로 이주익, 허상득, 박홍대, 우성영, 장민관, 윤창환씨가 위촉장을 전수받았다.

이밖에도 통영 한마음 장학재단 장학생에 통영, 거제, 고성 학생, 총 42명에게 1인당 50만원씩 2,100만원을 전달했다.

법사랑위원 통영지역연합회 최수천 연합회장은 “올 2017년은 지난 22년간의 위원님들의 노력이 법무부장관 우수단체 표창 수상이라는 결실을 맺은 해이며, 셉테드 업무협약에 이어 청소년 법 교육, 법 체험 지원업무 협약을 통해 법질서 확립과 범죄 없는 지역사회를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가는 해이다. 올 한해 우리는 통영거제고성의 13호부터 19호까지 전국 최고 수준의 셉테드 사업과 다양한 청소년, 이웃들을 위한 사업들을 펼쳤다”며 “법사랑 가족 여러분, 우리가 이뤄놓은 많은 일들과 위원님들의 사회각지에서 숨은 노력들이 우리사회의 작은 따스함으로 시작돼, 배려와 온정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이룩하는데 근간이 되고 있다.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법사랑 통영지역연합회 한마음대회를 함께 축하하자”고 말했다.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 노정환 지청장은 “사량면에서 진행했던 의료봉사에 함께 참여한 적이 있다. 그때 저는 감탄을 넘어 커다란 감동을 느꼈다. 수백명의 주민들이 의사 선생님들 앞에 줄을 서 진료를 받고 침을 맞고, 링거를 맞고, 다양한 분야에서 의료혜택을 받았다. 더욱이 200세대가 넘는 주민들이 방충망 교체 서비스를 받았고, 여러 가구에 전기공사를 해주기도 했다”며 “저는 20여 년간 검사 생활을 하며 본적도 없고, 앞으로도 보기 어려운 장대한 봉사활동의 열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다. 오늘 한마음대회를 통해 법사랑위원 통영지역연합회의 2017년도의 길고 치열했던 봉사활동을 결산함에 있어 진심을 담아서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 199명의 한마음 임원 및 위원분들 정말 고생 많았다”고 마음을 전했다.

강송은 기자  songeun1174@hanmail.net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송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