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통영시 체육인의 밤 유공자 포상

2017년 한해 동안 통영시 체육발전에 기여한 체육인들을 격려하고,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2017 통영시 체육인의 밤’이 지난 11일 죽림 해피데이에서 많은 축하 속에 열렸다.

이날 통영시체육회 회장인 김동진 통영시장을 비롯 유정철 통영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정석현 통영시체육회 상임부회장, 체육원로·자문위원·임원, 가맹경기단체 임원, 포상 유공자 등 300여 명이 참석, 뜻 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이날 2017 경상남도 체육상 포상 유공자에 통영시골프협회 이주익 회장이 통영시골프협회 조직 활성화 및 골프 동호인 저변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상남도지사 표창장을 수상했다.

또한 통영시국학기공협회 이호연 회장이 경상남도체육회장 공로패, 통영시청 체육지원과 김은희 주무관이 경상남도체육회장 표창패, 통영중학교 정제헌 지도교사, 한려초등학교 진용호 지도교사가 경상남도체육회장 우수지도자상, 통영중앙중학교 이예랑, 한려초등학교 정유정 학생이 경상남도체육회장 우수선수상을 수상했다.

2017 통영시체육인의 밤 포상 유공자에는 △선수부문 통영시골프협회 김대원, 통영시볼링협회 허미해, 경남체고 공정희, 통영시합기도협회 양태헌, 통영시철인3종협회 홍유빈씨가 상패를 수여받았다.

△지도자 부문에는 통영시산악연맹 김승용, 통영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유소연, 통영시체조협회 박진, 인평초등학교 이순근, 통영초등학교 박용현씨가 지역의 체육발전 및 체육 인재 발굴육성에 애쓴 공로로 공로패를 수상했다.

또 통영시탁구협회 주현수 회장, 통영시축구협회 김덕인 회장, 통영시댄스스포츠연맹 김경애 회장, 통영시배드민턴협회 최복석 회장, 통영시게이트볼협회 여성회 조우연 총무, 통영시배구협회 조삼 부회장, 통영시야구협회 김명석 전무이사, 통영시골프협회 박홍대 전무이사, 통영관광개발공사 강성복 팀장, 통영교육지원청 이중권 주무관이 공로패를 받았다.

특별상에는 전북현대모터스 프로축구단·국가대표 김민재 선수와 통영중학교 우슈청소년 국가대표 김동욱 선수가 수상했으며, 통영시체육회 탁도수 고문, 성길남 고문,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본부 이주열 관리팀장이 감사패를 수상했다.

아울러 통영시체육회 체육 인재육성 장학금 대상자에는 초등부 1명, 중등부 9명, 고등부 4명이 선정,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김동진 통영시장은 “올 11월에는 4년 만에 통영시민체육대회를 개최, 시민들이 한데 어울리는 잔치자리를 마련했고 2018 평창올림픽 성화 봉송에 거북선이 선두로 나서 통영의 문화 역사를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 특히 내년 말이나, 후 내년 초쯤은 통영생활체육관이 준공될 것으로 기대한다. 체육관이 완공되면 통영의 생활체육이 더욱 활성화되고 평인공원은 새로운 스포츠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고령사회가 진행돼 가면서 생활체육은 우리 삶에 더욱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여러분들은 통영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막중한 일을 담당하고 있다. 통영의 체육인들 올 한해 정말 고생하셨고, 힘찬 격려를 보낸다”고 말했다.

유정철 시의원은 “적절한 체육활동은 가정행복을 이끌어주며 사회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간, 계층간 화합을 이루는 역할을 하고 있다. 체육행사를 통한 체육인들의 땀과 노력은 시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해 우리들의 소중한 꿈과 희망을 이뤄내고 있다. 금년 한해 각종 국제대회, 도민체전 등을 통해 보여주신 통영 체육인들의 활동에 감사드리며, 뜻 깊은 행사를 통해 체육인 상호 간 우정을 다지고, 단합된 힘과 지혜로 통영의 발전을 이끌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 시의회에서도 시 체육활동과 발전을 위해 각종 시책 발굴 등의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인사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