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어무니 아부지! 사랑 가득 나눔보따리 배달갑니다"아름다운가게, 전국 홀몸어르신 5천6백여 가구 나눔 보따리
오는 3~4일 통영지역 홀몸어르신 이불 등 생필품 20여 가지
   

나눔과 순환의 공익문화를 선도하는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가 설을 일주일 앞둔 3~4일 전국적으로 홀몸어르신 가정과 조손가정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15회째를 맞은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는 서울 수도권을 비롯 강원, 경남, 경북, 충청, 제주 등 전국적으로 진행되며 쌀, 이불, 비타민, 샴푸, 저장식품, 수건 등 10만원 상당의 생필품세트를 담은 나눔보따리를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홀몸어르신댁에 방문, 전달하는 아름다운가게의 대표적 나눔 행사로 올해는 5천6백여 가정을 찾아가며 지역사회 곳곳에 훈훈함을 나눌 예정이다.

통영지역 아름다운가게는 오는 3일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행사를 개최, 통영시민 중에 배달천사로 활동할 자원봉사자 100여 명을 모집, 직접 배달한다.

읍면동 사회복지기관 추천을 받은 홀몸어르신 100가정에 방문해 어르신께 새해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아름다운 보따리' 행사는 2004년을 첫 시작으로 매년 규모가 확대, 지난 15년간 소외이웃에 배달한 나눔보따리 수는 6만3천개, 총 46억원 상당에 이르며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3만8천명을 넘어섰다.

당일 행사장에서는 '나눔 여행'이라는 컨셉으로 자원봉사자분들이 행사장에 도착 후 나눔보따리를 수령받고 차에 싣고 나면 나눔여행 인증샷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참여해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름다운 가게 이종욱 상임이사는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낸 귀한 선물이다.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를 통해 나눔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어르신들에게 우리 사회의 따뜻한 정성이 전달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송은 기자  songeun1174@hanmail.net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송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