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양/수산
“다양한 즐길 거리 가득한 한려수도 굴축제로 오이소~”제22회 한려수도 굴축제 개최…강구안 오는 31일 오후 1시 개막식

“싱싱한 통영 굴 맛 즐기러 어서 오이소~”

굴수하식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최정복)이 바다의 우유 ‘굴’ 축제를 마련, 통영시민, 관광객들을 초대한다.

오는 31일 오전 12시 통영시 강구안 문화마당에서 열리는 제22회 한려수도 굴축제는 다양한 즐길 거리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굴축제는 오전 12시 남해안별신굿 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1시부터 개막식이 진행된다.

관내 각 기관단체장과 수협중앙회장 등 각 수협의 조합장이 참석하고 통영을 찾는 많은 관광객 등 1만5천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축제의 주요내용은 개막식 이후 굴수협에서 준비한 각종 굴요리(굴깍두기, 굴숙회무침, 굴챱, 굴떡국, 굴전, 굴탕수, 굴구이, 굴까나페 등)를 일반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또 경남 타악연구소 드림비트팀의 공연과 JK어뮤즈 공연단의 스피닝 공연, 진아벨리댄스의 벨리댄스 공연을 통해 축제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특히 굴어업인 노래자랑, 올해에 새롭게 준비한 굴요리 경연대회, 그리고 박신여공과 관광객이 참여하는 굴까기 대회 등 다채롭게 진행 될 예정이다.

일반 관람객들을 위한 체험행사도 물론 준비 돼있다.

축제 현장에서 굴까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굴까기체험장과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에서 진행하는 굴 화분 만들기, 굴 인형 만들기, 굴 냉장고자석 만들기 등의 체험을 준비,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한 굴 산업의 또 다른 면을 살펴볼 수 있는 굴 가공제품 전시 판매장, 굴 홍보관 등을 운영한다.

이날 오후 7시부터는 MBC경남에서 진행하는 ‘MBC 가요베스트’ 녹화가 굴축제 행사장에서 있을 예정으로, 굴축제를 찾는 많은 관람객 및 통영시민들에게 인기가수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초청가수로 조정민, 현진우, 이혜리, 김혜연, 박상철, 류기진, 서주경, 임수정, 현숙, 양용모, 소명, 이동준, 배일호, 장민호, 강문경, 김양, 조은새, 나미애가 무대에 오른다.

굴수협 최정복 조합장은 “제22회 한려수도 굴축제를 통해 올해에도 굴 업계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들의 노고에 감사하다. 지역 주민 및 통영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통영의 대표 수산물인 굴을 소개함으로써 굴의 우수성과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앞으로도 굴산업을 발전시키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며 “1만 5천여 명이 찾을 굴축제에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의 관람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송은 기자  songeun1174@hanmail.net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송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