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행정
“통영경제 일으켜 세우는 것, 나의 운명이자 책무”진의장 전 통영시장, 6·13 지방선거 무소속 통영시장 출마 공식 선언

“통영경제 회복에 혼신의 힘을 다해, 침체되고 후퇴하는 통영을 새로운 미래로 향하는 ‘미래도시’, 시민이 행복하고, 골고루 잘 사는 ‘복지도시’로 반드시 바꿔 놓겠습니다.”

진의장(무소속) 전 통영시장이 9일 통영시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3 지방선거 통영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앞서 진의장 예비후보의 더불어민주당 복당과 관련 평당원모임은 기자회견을 열고 반대의견을, 민주당 통영선대위는 찬성의견으로 내홍을 겪은바 있다.

이에 진의장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복당 의사를 거두고, 무소속으로 통영시장 출마를 공식화했다.

진의장 예비후보는 “지난 2003년 저는 새로운 통영을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무소속으로 출마를 했고, 2006년에도 시민들이 또 다시 선택해 주셔서 ‘통영 르네상스 시대’의 초석을 열었다. 하지만 본의 아니게 그 직을 물러나게 됐고, 제가 추진했던 남해인 시대의 중심 ‘바다의 땅-통영’의 계획은 중단되고 말았다”고 설명했다.

또 “통영시장 선거를 앞두고 많은 고민을 했지만 이제 다시 제가 나설 때가 됐다는 판단 아래 ‘바다의 땅-통영’을 마무리하고자 지난 3월 창원산업진흥원 원장의 직책을 내려놓고 오늘 이 자리에 여러분 앞에 섰다. 통영경제 회복에 혼신의 힘을 다해 미래도시, 복지도시 통영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진의장 예비후보는 “지난 2003년 태풍 매미로 인해 통영은 초토화 됐으나 3,200억원의 막대한 예싼을 중앙정부로부터 확보해 통영경제를 바로 일으켜 세웠다. 또 중앙간선도로의 확장을 필두로 통영국제음악당 건립, 케이블카 개통, 50년숙원 사업이었던 사량도의 상도-하도 다리 연결, 인평동에서 북통영IC로 이어지는 국가지원 지방도록 67호선의 개설, 한산도, 사량도의 수돗물 공급 등 하고자 하는 큰 일 들을 모두 이뤄냈다”고 밝혔다.

그는 “성동조선, 신아sb 등이 무너지는 것을 보면서 고향 통영경제를 일으켜 세워야 한다는 결심이 섰고, 무소속으로 백척간두에 단기필마로 오직 통영 경제를 구해야 겠다는 일념하나로 선거에 나서려 한다. 이번 6·13 지방선거는 진의장과 함께하는 통영시민 여러분들이 반드시 승리 할 것”이라며 통영시민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했다.

한편 현 통영시 이슈인 ‘조직개편’과 관련해서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은 1조가 넘는 통영의 운명이 걸린 문제로, 차기 시장이 적재적소에 인재를 준용할 수 있도록 인사권을 넘기는 것이 타당하다. 의회 의결이 되더라도 시장이 인사권을 행사하지 않으면 된다”고 단언했다.

강송은 기자  songeun1174@hanmail.net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송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 통영인 2018-04-18 15:09:43

    꼭 당선되셔서 곪아터진 통영경제를 바로 세워야 합니다
    더구나 관행처럼 되어버린 시청공무원들의 인사 비리문제를 파헤치실 분은
    진정 진의장님이십니다.
    용기있는 자의 양심선언이라도 있으면 정말 좋으련만......쯧쯧....
    통영이 어쩌다 이렇게 되었는지 .......
    꼭 당선되시길 기원합니다
    화이팅 보냅니다.!!!   삭제

    • 통영이고향 2018-04-15 15:48:35

      기대가 큽니다. 의지와 능력이 있어야 계획이 열매를 맺습니다. 경험은 가장 소중한 원료입니다. 의지, 능력, 경험 등 모든 걸 구비한 분이 진의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생 마지막 불꽃을 고향땅에서 활활 피워 보시기 바랍니다. 한산연륙교 건설, 미륵관광특구 활성화, 고속철도 사업 정도만 확실히 해도 통영은 중흥의 기틀을 마련할 것입니다. 당선을 기원합니다.   삭제

      • 향인12 2018-04-11 19:12:36

        와!!힘내시고 환영합니다....어쩌다가 통영이 촌놈들의 쓰레기장이 되었는지?????
        이젠 나이도 있으니 인생의 마지막을 내가 태어난 고향을 위해 모든걸 떤지기 바랍니다......말도 많고 탈도 많은 어리석은 후보자들에 좌절하지 말고 앞만 보고 정진하기 바랍니다...
        " 진의장 fight'g""   삭제

        • 찬성입니다 2018-04-11 10:01:03

          아무쪼록 통영경제는 일으켜새울 분이 필요합니다
          과거를 봐서도 일을 해낸 일꾼이시라 다시 한번 기회를 만들어야겠지요
          이참에 대형 프로젝트 이루면 다음 시장 이어 갈 때 힘됩니다
          어려운 문제들 풀 수 있는 기회도 만들 수 있고요
          좋은 기회 만들어주세요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