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메인박스 우리동네 사람들
"깨끗한 거리, 아름다운 통영 만들어요"하나님의 교회, 광도면 죽림리·정량동 일대서 환경정화 펼쳐
   
   

통영은 빼어난 경치로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거리에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쓰레기가 자연경관을 해치기도 한다.

지난 3일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통영'을 선물하기 위해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나섰다. 환경정화운동을 실시한 것이다.

이번 봉사에는 하나님의 교회 신자와 이웃, 가족 등 40여 명이 함께했다.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는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자연은 경이로울 정도로 아름답다. 통영도 마찬가지다.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삶의 터전으로 선물해주신 아름다운 자연을 보호하고, 이곳을 찾는 이웃에게 깨끗한 통영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봉사를 계획했다"며 "통영뿐 아니라 국내 각지, 나아가 지구촌 곳곳이 아름답게 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두 팀으로 나눠 북신동 통영공설운동장과 광도면 죽림리 내죽도 수변공원 주변 각 1km를 정화했다.

이 지역은 상가, 아파트 등과 밀접해 있어 봉사자들은 이웃들이 자주 지나는 골목부터 눈길이 닿지 않는 틈새 구석구석 쓰레기를 제거했다. 비닐, 일회용 컵, 캔, 플라스틱 용기, 담배꽁초, 화단 주변에 버려진 유리병, 생활 쓰레기 등을 치운 결과 50L 봉투 50개를 가득 채웠다.

봉사자들이 모은 쓰레기는 광도면사무소, 정량동사무소에서 각각 수거해갔다.

광도면사무소, 정량동 주민센터는 하나님의 교회 봉사활동을 응원하며 쓰레기봉투, 장갑 등을 지원했다. 현장에 함께한 강정관 시의원은 "지역을 위해 수고하는 성도 여러분에게 많은 감동을 느꼈다. 깨끗하고 좋은 환경을 만드는 하나님의 교회 성도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두 시간 가량 진행된 봉사 끝에 한결 깨끗해진 거리를 돌아보며 봉사자들은 밝게 웃었다. 이점순(44)씨는 "겉으로 보기에는 쓰레기가 많지 않아 보였는데 구석구석 보니 쓰레기가 많았다. 거리정화활동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낼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민주(44)씨 역시 "직장생활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어려웠는데 이번에 시간을 내어 참여하였다. 깨끗해진 거리를 보니 내 마음도 깨끗이 정화되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라고 말했다.

하나님의 교회는 통영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왔다. 중앙동 문화마당, 경상대학교 해양과학대학, 고성군 시외버스터미널 일대 등 지역 곳곳을 꾸준히 정화하며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선물한 것은 물론 도산면사무소, 광도면사무소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식료품, 생필품을 전달했다. 용남면 삼화리의 농가를 찾아가 키위 수확에 일손을 보태기도 했다.

하나님의 교회 봉사활동은 통영을 비롯한 국내, 그리고 전 세계 7,000여 곳에서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최근에는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절기인 유월절을 기념하며 전 세계 헌혈릴레이를 펼쳤다.

국내에서는 경남 창원, 김해, 거창군, 울산 등을 비롯해 서울, 인천, 경기 수원, 전북 익산 등지에서부터 전개됐다. 미국, 호주, 뉴질랜드, 네덜란드, 일본, 몽골, 필리핀, 페루 등 해외 각국에서도 이어졌다.

지구촌 이웃의 행복과 희망을 염원하며 헌혈, 환경정화, 이웃돕기, 서포터즈 등 다양한 인도주의적 활동을 펼치는 이 교회는 '어머니의 사랑'을 항상 실천하고 있다.

교회 관계자는 "가정에서 어머니가 아이에게 관심을 가지는 것은 사랑이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교회도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웃을 사랑하라고 하신 가르침에 따라 전 세계 인류를 사랑하는 마음을 품고 있기에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다"고 말했다.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해 온 하나님의 교회는 그동안 영국 여왕 자원봉사상,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단체 최고상, 5회) 등 세계 각국 정부와 기관 등으로부터 2,400회가 넘는 상을 받았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4
전체보기
  • 알로하 2018-05-16 23:27:58

    통영 사는 사람으로서 통영이 관광지라 많은 사람들이 오는 만큼 환경문제도 많이 개선되어야 할것같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하나님의교회 성도분들이 거리정화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니 참 보기좋고 훈훈합니다! 더군다나 통영에 어느 교회에서도 이렇게 거리정화 봉사활동을 하는 교회를 본적이 없는데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하나님의교회도 어떤교회인지 궁금해지네요..ㅎㅎ   삭제

    • 어머나! 2018-05-16 23:10:20

      하나님의교회는 전세계가 다 똑같죠~
      이번 정화운동으로 통영이 많이 깨끗해졌을 것 같네요 ^^
      우리 동네가 더러웠으면~~ 하는 분들은 없잖아요..
      여기만 아니고 전 지역의 많은 분들이 같이 했으면 좋겠어요!!   삭제

      • 깔끄미 2018-05-16 19:26:57

        통영거리 곳곳이 깔끔하고 훤해졌겠어요^^~성도분들이 수고 많으셨어요~통영시를 위해서 애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삭제

        • 뚱별 2018-05-16 10:49:13

          어머니의 따뜻한 사랑으로 지구촌 이웃의 행복과 희망을 염원하며 환경정화, 헌혈, 이웃돕기, 서포터즈 등 다양한 인도주의적 활동을 펼치는 하나님의교회 훈훈합니다~~ 통영 수변공원이며 관광지가 많은데 하나님의교회 덕분에 깨끗한 통영이 되었겠어요^^   삭제

          • 뚱이 2018-05-16 00:18:11

            통영뿐만 아니라 하나님의교회가 떳다하면 구석구석이 깨끗해지네요^^
            정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삭제

            • 솔방울 2018-05-15 22:12:18

              통영은 관광도시로 유명한곳인데, 하나님의교회에서 적극적으로 봉사를 해주시니 좋네요~ 깨끗한 거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드려요~^^   삭제

              • 산들산들 2018-05-15 17:38:47

                관광객이 많을수록 깨끗해야하는 지역에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의 거리정화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었을꺼 같네요   삭제

                • sew 2018-05-15 17:27:18

                  하나님의 교회 통영에서도 빛을 내고 있네요 어디에든지 하나님의 교회가 세워지면 그 지역은 깨끗해지고 아름다워지고 정리정돈이 되어지고 하나님을 믿는 기독교인이라면 이렇게 해야 된다는 본이되어서 너무나 너무나 자랑스럽습니다 네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 행복합니다   삭제

                  • 훗훗 2018-05-15 16:14:05

                    요즘 하나님의교회가 봉사활동을 많이 하나보네요   삭제

                    • 스누피 2018-05-15 16:08:41

                      하나님의 교회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아름답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삭제

                      14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