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건강
“스포츠 힐링 도시 통영! 생활 체육으로 만들어가요!”12일 제17회 통영시 생활체육대회 개회식 열려

“지금부터 건강한 통영! 활기찬 통영! 스포츠 힐링 도시 실현을 위한 제17회 통영시 생활체육대회 개회를 선언 합니다!”

정석현 통영시체육회 상임부회장의 개회선언과 함께 생활체육인들의 한마당 잔치인 제17회 통영시 생활체육대회가 개최됐다.

이번대회는 12~13일 양일간 충무체육관을 비롯해 통영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12일 충무체육관에서 개회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김동진 통영체육회장, 유정철 통영시의회의장, 정석현 통영시체육회 상임부회장, 가맹경기단체 회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대회를 축하했다.

이번 개회식 식전공연으로는 통영줄넘기협회 ‘한줄사랑’이 음악에 맞춰 그동안 갈고 닦은 줄넘기 공연을 펼쳤다.

이어 참가자 대표 정동현, 최민 동호인이 스포츠 7330 실천다짐을 낭독했다.

김동진 통영체육회장은 “언제나 체력과 정신건강을 함양하고 빛내는 여러분이 있어. 국제적 문화 관광 휴양도시를 지향하는 통영시의 미래전망은 매우 밝다”며 “통영에 생활체육인이 많다는 것은 그 도시의 역동적인 에너지와 비례한다. 현대식 시설을 갖춘 통영생활체육관이 준공되고 나면 통영생활체육 인프라 구축이 거의 완성단계에 접어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정청 통영시의회 의장은 “‘건강을 이기는 아름다움은 없다’라는 말처럼, 오늘날 백세시대를 맞이해 생활체육은 그 효용이 더욱 커지고 있다. 생활체육의 저변이 더욱 넓고 깊어지면서 통영은 더 건강하고 활기찬 도시가 되었다. 이번 대회도 승패를 떠나 생활체육인 간 화합과 친선, 그리고 하나되는 어울림에 큰 목적이 있다. 생활체육인 가족 모두가 하나돼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이번 대회는 총 17개 종목 총 3천여 명이 참가해 종목별로 통영시 일원에서 기량을 겨룬다.

조우진 인턴기자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우진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