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경찰서는 지난 10일 오전 침입범죄 예방 및 주민들의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해 광도면 죽림리에 있는 A원룸에서 범죄예방 시설 우수 원룸 인증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범죄예방 시설 우수 원룸 인증제도’는 일정 기준 이상의 범죄예방 기준을 충족한 원룸 건물을 범죄예방 우수시설로 인증해주는 제도로 인증절차는 원룸 시설주·거주민 등의 요청을 받아 범죄예방진단팀(CPO)이 CCTV, 범범창 등 방범시설 설치여부, 건물의 관리운영 체계 등 총 56개 항목에 대해 현장 정밀진단하고 80%이상 충족 시 경찰서장 명의의 인증패를 수여하고 2년마다 재인증을 실시한다.

이날 범죄예방 시설우수 원룸 인증식에는 이병진 통영경찰서장을 비롯해 건물주와 범죄예방협의체 위원 등 10명이 참석했다.

선정된 원룸 건물주는 “범죄예방 우수원룸 통영시 1호점으로 선정돼 영광이다”며 “앞으로 입주민의 안전확보와 범죄예방을 최우선으로 원룸을 관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병진 통영경찰서장은 “공동체 참여 치안을 적극적으로 활성화하고 범죄예방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 주민체감치안 만족도 향상을 위해 원룸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인증 제도를 확대 시행해 통영시민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