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2018년 재능기부자 모집 및 운영

통영시(시장 김동진) 통영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의 자발적 재능기부를 통해 도서관을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에게 재능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눔 문화를 널리 전파하기 위하여 2018년 도서관 재능기부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동화구연 및 책놀이 △영어스토리텔링 등 독서 관련 프로그램과 △공예 △예술 등 문화프로그램이다.

20세 이상의 통영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관련학과 전공 또는 자격증(수료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은 재능기부를 하고자 하는 도서관에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재능기부자로 활동할 경우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봉사시간 인증, 도서대출권수 확대와 독서의 달 및 도서관 주간행사시 우수봉사자 표창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재능기부프로그램 운영 후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강좌의 경우 소정의 강사수당이 지급되는 정기문화강좌로 편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재능기부자의 참여를 통해 도서관이 시민들의 재능을 함께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공유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650-263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