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고등학교(교장 박용찬)는 지난 7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진학캠프를 운영했다. 총 6시간 과정으로 이루어진 이번 캠프에는 200여 명이 참가, ‘꿈을 현실로 만드는 노하우’, ‘진로 인식전환 4차 혁명과 일자리’, ‘자아 탐색, 내 안에 숨은 진주 찾기’, ‘DAS 검사 및 특성 이해’, ‘융합형 인재의 SMART 전공 선택’, ‘나의 VISION 선포식’ 등 의 활동을 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DAS 검사를 통해 자기 이해의 기회를 가졌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 진로 탐색의 결과 진로설계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학생부 종합전형을 이해함으로써 학교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자세가 중요함을 알게 됐다. 다양한 진로영역의 활동을 통해 자신의 진로선택에 큰 도움이 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단체 활동을 통해 급우간의 팀워크 및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도 했다.

캠프 활동을 마친 후 유동익(1학년) 학생은 소감문을 통해 “이번 캠프를 통해 확실한 목표 의식이 생겼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여러 활동을 해야겠다. 모둠 활동을 하면서 개인뿐만 아니라 우리가 서로 협동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공동체 의식을 가지게 됐고, 조장으로서 어떻게 해야 우리 조가 화합하고 더 나은 결과를 만들 수 있는지 알았다”고 전했다.

또 이동규(1학년) 학생은 “앞으로 궁금한 것이 있으면 인터넷을 사용하여 바로 찾을 것이고, 좀 더 구체적이고 명확한 계획을 세워 공부를 할 것이다. 계획을 세울 때는 시간이 아니라 분량을 정해서 할 것이며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더욱 끈기를 갖고 스스로 해결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