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지역 봉사활동과 나눔활동을 통해 지역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는 BNK경남은행(통영지점지점장 홍두인)이 지난 5일 통영시를 방문, 통영시 내 어려운 계층이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선풍기 100대(3,100천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날 홍두인 BNK경남은행통영지점장은 “지역의 우수은행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지역민의 사랑을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되돌려 줄 수 있어 보람되게 생각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 대한 사랑과 나눔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선도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강석주 시장은 “매년 통영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경남은행에 늘 감사하다”며 “지역의 저소득·소외계층에 물품을 잘 전달해 지역대표금융기관의 나눔과 사랑을 전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이날 기탁된 선풍기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선풍기가 없거나 냉방기가 노후 돼 교체가 필요한 홀로 어르신, 장애인, 조손가정 등 더위에 취약한 어려운 이웃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매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설․추석 온누리상품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사랑, 연말 전기장판 기부 등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