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9일 까지 통영예술인상, 공로상, 창작상 3개 부문 공모
조흥저축은행 매년 6천 여 만원 출연, 10월 통영예술제 시상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통영지회(지회장 강기재)는 제4회 송천 박명용 통영예술인상을 공모한다.

통영예술인상은 조흥저축은행 설립자인 송천 박명용 선생의 사회공익정신을 계승, 조흥저축은행(대표 박혁)의 출연금으로 시상하며, 참다운 통영예술인을 선정 발굴하기 위한 목적이다.

통영예술인들의 창작의욕 고취와 통영예술발전을 기여하기 위함으로 통영예술문화향상과 지역사회발전에 공적이 현저한 사람을 대상으로 통영예술인상과 통영예술 공로상, 통영예술 창작상 3개 부문에 시상한다.

통영예술인상은 통영예총 회원 단체 정회원으로 15년 이상 경과한 자로 통영예총 각 단위지부장의 추천을 받은 자 또는 통영예총회원 20인 이상(단 소속지부 회원 10인 이상)의 추천을 받은 자 중 당해 심사 기준일 기준 이전 5년간의 활동 공적을 심의, 1명을 선정한다.

시상금 1천만원과 별도의 창작지원금 1천만원, 조각가의 작품으로 제작된 500만원 상당의 상패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또 창작지원금 수혜로 이뤄지는 출판 전시 등의 행사시에는 제4회 송천 박명용 통영예술인상 창작지원금으로 개최·제작됨을 표기해야 한다.

통영예술 공로상은 통영 예술문화 창달에 기여한 자나 단체로 시상금은 5백만원이다.

통영예술 창작상은 만 50세 미만으로 5년 이상 통영에서의 활동이 인정되고 개인 발표경력이 3회 이상으로 왕성한 창작 활동을 하고 있는 자에게 수여된다. 시상금 500만원이다.

제출 서류는 http://tynews.kr 통영예술인상 베너 클릭으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하면 된다. 추천서 1부(별지 1호 서식), 공적조서 1부(별지 2호 서식), 이력서 1부(별지 3호 서식), 주민등록등본 1통, 사진 상반신 명함판 2매를 서류에 첨부해야 한다. 이 서류는 심사를 위해 총 7부를 제출해야 하며, 단체일 때는 대표자 명의로 한다.

단 공·사생활을 통해 사회의 지탄을 받는 사람과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5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자는 수상자가 될 수 없다.

접수기간은 7월 현재부터 오는 8월 29일까지이다. 접수는 우편으로만 가능하며 우편접수 마감은 마감일 소인이 찍힌 것으로 한다.

시상은 오는 10월로 예정돼 있는 2018 통영예술제 개막식 때 시상함을 원칙으로 한다.

기타 운영사항은 일반 관례 및 운영위원회의 결정에 따르며, 당선자 발표는 언론 및 개별 통지한다.

문의사항 및 서류 제출은 통영시 남망공원길 29(통영시민문화회관 내)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통영지회로 하면 된다.

문의 통영예총 ☎055-645-9975. 010-4859-5554.

한편 제3회 송천 박명용 통영예술인상은 본상 차영한 통영한빛문학관장, 공로상 민간문화서포터즈인 통영예술의향기(회장 이지연), 그리고 창작상 통영음협의 정혜진 사무간사가 각각 수상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