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고(교장 황차열)가 통영시에서 실시한 청소년어울림마당 과학부스운영에 참여했다. 지난 14일 도남동 트라이애슬론 광장에서 1,2학년 학생들이 과학부스를 운영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동원고의 과학 동아리 ‘BIO, HCL, TOP’ 회원으로 이들을 주축으로 석고방향제와 모기퇴치스프레이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부스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을 통해 청소년어울림마당을 활성화하고 지역 사회의 건전한 교육놀이터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었다. 또 평소 갈고닦은 과학지식을 나누는 활동을 통해 참가 학생들의 바른 품성과 리더십 함양을 도모할 수 있었다.

TOP 동아리장 주현영 학생은 “뜨거운 계절이 다가오며 모기퇴치 용품을 준비했다. 광장에 온 학생들이 부스에 들리지 않고 물놀이에만 참여할까 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만들기 간편한 스프레이와 귀여운 모양의 방향제 만들기를 좋아해 줘서 준비한 재료를 모두 소진하고 돌아올 수 있었다”며 “체험하러 온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서도 올여름에 사용할 모기퇴치 용품을 직접 만드는 것이 재미있다고 말씀해주셔서 감사하고 뿌듯했다. 준비과정이 힘들 때도 있지만 친구들, 후배들과 함께 좋은 체험 활동을 시민들에게 제공한다는 마음으로 즐겁게 부스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 좋은 부스가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원고의 과학동아리는 세포분열관찰, 혈구관찰, 영양소 검출 실험 등 생명과학 실험과 아스피린 합성 등 화학 실험, 아두이노를 바탕으로 하는 프로그래밍, 투석기 만들기 등 물리 실험을 진행하는 세분된 자율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각 과목의 실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험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결과 학생들은 교과서 속 지식을 실제 실험을 통해 경험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