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최훈)은 사립유치원 교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7~17일 중 기간 내 4일간 통영관내 사립유치원 교원 70명을 대상으로 가르치며 배우는 행복한 교사라는 주제로 ‘2018 사립유치원 역량강화 1:1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교사의 자긍심과 만족도를 높이고 유아교육의 공공성 및 교원의 책무성 향상에 그 목적이 있다. 컨설팅 내용은 유치원 교원인사, 복무, 유치원교육과정 및 방과후과정의 이해, 유치원 안전계획 수립, 아동학대예방 등이다.

2018 사립유치원 역량강화 1:1맞춤형 컨설팅은 통영관내 11개 전 사립유치원의 교직원이 퇴근 후 오후 6시부터 8시30분 늦은 시간까지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컨설팅에 참여한 교사는 “교원인사와 복무에 대해 나와는 관계없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는데, 근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하고 책임감도 느껴졌다”며 “다음에는 좀 더 세부적인 컨설팅이 계속되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앞으로도 교원의 전문성 및 책무성 강화를 위해 자율성을 바탕으로 한 소규모 맞춤형 연수, 현장중심의 사립유치원 역량강화 컨설팅을 연중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