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초등학교(교장 배한권)는 지난 17일 저녁시간을 이용해 2학기 학부모 교육 및 자녀와 함께하는 취미교실을 도산초 체육관에서 개최했다.

먼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학기 학교교육과정 운영 및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안내와 함께 정보통신 윤리교육, 5대 폭력예방, 생명존중교육, 안전교육 등 다양한 연수를 실시, 2학기 학교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높였다. 그리고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의 성장을 돕기 위해 학생지도와 관련된 각종 연수를 통해 학교와 가정이 협력해 는 소통과 배움의 장이 됐다.

이어서 ‘행복을 빚는 가족도예교실’이라는 주제로 도예 전문강사(진남초 교사 정득권)를 모시고 도예체험 활동을 했다. 이날 행사는 환경을 살리고 따뜻한 가족 사랑을 표현한 머그컵을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 보았는데 흙의 특성에서부터 우리 질그릇의 우수성에 대한 이해까지 넓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학부모 교육에 참석한 5학년 학부모님은 “여러 번 학부모 교실에 참여했는데 자녀 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았고 매번 다른 주제로 취미교실을 개최해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과 소양도 넓힐 수 있었으며 나아가 자녀들에게는 진로 탐색의 기회도 되는 것 같아서 참 좋았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도산초등학교 배한권 교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의 성장을 돕기 위해 학교와 가정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진정한 교육공동체로 하나 되는 계기가 됐으며 아울러 학부모들의 건전한 자기계발과 함께 자녀와의 관계개선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뜻 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