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법사랑위원 통영지역연합회 한마음대회
모범 청소년 42명 장학금수여 총 2천100만원

"법사랑의 위원님들이 사회 각지에서 행하신 숨은 노력들이 우리 사회의 작은 온기로 시작돼 배려와 온정이 넘치는 우리 지역을 만드는데 근간이 됐습니다. 앞으로 계속되는 봉사로 법이 미처 채우지 못한 따스한 배려를 배풀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법무부 법사랑위원 통영지역연합회는 지난 6일 오후 6시 죽림 해피데이에서 통영지역연합회 한마음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최수천 법사랑통영지역연합회장을 비롯한 통영지역협의회 통영 거제 고성 6개 위원협의회 210명의 법사랑 위원과 류혁 창원지방검찰청통영지청장, 윤대영·김효섭 부장검사, 여한울·고두성 소년전담검사, 정영식 통영준법지원센터소장, 백기영 복지공단지부장, 강석주 통영시장, 변광용 거제시장, 이향래 고성부군수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날 한마음대회는 청소년범죄예방활동에 힘쓴 위원들을 격려하고 2018 올 한해 새로운 활동을 다짐하는 희망의 자리였다.

유공범죄예방위원에 대한 시상과 올해 새롭게 가족이 된 신규위원 위촉식, 지역모범청소년에 대한 장학금 수여로 이어진 한마음대회는 조필규, 박미숙, 이외영, 김경미, 최화련, 배기완 위원
에게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장의 표창장이 수여됐다.

올해 새롭게 법사랑 가족이 된 고형석, 강종학, 김동현, 문영일, 옥준석 위원에게는 위촉장과 함께 뱃지가 전수되고 신규 대표 옥준석 위원이 결의문을 낭독했다.


특히 협의회 장학재단인 통영한마음장학재단 최수천 이사장은 통영·거제·고성 모범 청소년 42명에게 1인당 50만원씩 2천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 큰 박수를 받았다.

최수천 법사랑통영지역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우리 법사랑위원 통영지역 연합회는 여러 훌륭한 사업들로 지역 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해 왔다. 특히 찾아가는 법교육 모셔오는 법체험 사업은 우리지역 8개 학교 1,740명 학생과 함께 하는 자랑스러운 성과를 이뤘다. 한마음대회를 맞아 앞으로 우리가 맡은 역할에 더욱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침체에 따른 많은 어려움 속에도 우리 법사랑 위원회의 사명감 하나로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은 위원님들의 변함없는 헌신과 봉사에 다시금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건넸다.

류혁 창원지검통영지청장은 "통영지청장으로 통영지청에 다시 돌아온 이후 지역의 여러 곳을 돌아보니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곳마다 법사랑 위원들의 손길이 닿아있음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범죄예방은 지역사회의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을 때 비로소 가능하다. 앞으로도 법사랑위원 여러분의 열과 성을 다한 봉사활동이 더욱 필요하다. 통영지청은 여러분들의 숭고한 뜻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격려했다.

한편 이날 모범학생장학금은 △통영고3 장기범, 통영고2 김민기, 통영고1 문성현 △통영여고3 이영원, 통영여고2 김민지, 통영여고1 남정하 △충무고3 황단비, 충무고2 이하언, 충무고1 김승빈 △충렬여고2 박믿음, 충렬여고 1 유수진 △동원고3 김민영, 동원고2 천윤아, 동원고1 이승찬 △거제고2 김태균, 거제고1 강유진 △해성고2 박세명, 해성고1 이예진 △거제중앙고2 김동연. 거제중앙고1 복가언 △거제공고1 김경진 △거제상문고3 윤예나 △거제여자상업고1 김송은 △거제옥포고2 김찬빈, 거제옥포고1 조성주 △경남산업고2 허재형 △연초고2 김영준 △거제제일고2 김홍민 △고성중앙고3 김용원, 고성중앙고3 백승원, 고성중앙고2 정혜정 △고성고3 김민성, 고성고3 최용화, 고성고2 최아연, 고성고1 최은선, 고성고1 이혜우 △철성고3, 정민정, 철성고3 안지영, 철성고3 이남훈, 철성고1 최호림 △경남항공고2 김경훈, 경남항공고1 박가연 학생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