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소방서 제56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
지난 9일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표창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제56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에서 통영소방서 예방안전과 강동현 소방위, 욕지면 전담의용소방대 홍순부 대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통영소방서는 지난 9일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제56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제56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희생·봉사하는 소방가족을 격려하고, 시민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에는 최충근 소방안전대책협의회장, 김태철 의용소방대 남성연합회장, 강정남 여성연합회장, 서필언 전 행정자치부 차관을 비롯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120여 명이 참석,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은 평소 남다른 화재예방 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소방행정발전에 기여한 민간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등이 수여됐다.

소방청장 표창.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에 이어진 소방청장 표창에는 백승진·임태봉 소방위, 용남면 여성의용소방대 김춘자 대장, 금성제망 최충근 대표가 수여받았다.

경상남도지사 표창.

또 경남도지사 표창에 강량우 소방위, 나후영 소방장, 한산면 여성의용소방대 이정숙 대장, 수난전문의용소방대 김충현 대장, 통영노인전문병원 신용옥 총무부장이 수상했다.

통영소방서장상.

통영소방서장 표창은 오세정 소방교, 박진옥 소방사, 이용규 상방, 신준혁 이병, 통영시 남성의용소방대 공명수 현장관리 반장, 산양읍 여성의용소방대 이영혜 예방홍보반장, 광도면 남성의용소방대 최정주 보급반장, 여성의용소방대 도남지역대 문일선 대원, 사량면 전담의용소방대 차경래 대원, (주)제이비씨 천한석 어의도발전소장, 통영관광개발공사 진환규 씨가 받았다.

통영시장 표창.

통영시장 표창에는 표선영·김종환·이희준 소방사, 통영시 여성의용소방대 이미정 대원, 산양읍 남성의용소방대 김민호 대원, 광도면 여성의용소방대 조점숙 대원, 남성의용소방대 도남지역대 김진상 대원, 한산면 전담의용소방대 조성만 대원, 사량면 여성의용소방대 배순천 대원이 수여받았다.

통영시의회의장 표창.

통영시의회의장 표창은 통영시 여성의용소방대 이선희 대원, 용남면 남성의용소방대 이재윤 대원, 도산면 남성의용소방대 송효기 대원, 욕지면 여성의용소방대 장시내 대원이 수상했다.

이어 감사패 전달이 이어졌다.

도 의용소방대연합회장 감사패.
소방안전대책협의회 감사패.

소방안전대책협의회 감사패는 김석호·이상훈·최주용 소방교에게, 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감사패는 의용소방대연합회 강정남 여성연합회장에게 수여됐다.

박승제 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승제 서장은 “제56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시민의 안전을 위해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소방 관계인 등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소방인으로서 자긍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통영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