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고등학교(교장 안진수)는 ‘2018 금연 실천 심화형 학교 특화사업 프로젝트I 추진 계획’의 일환으로 지난 9~10일 양일간 사제동행 줄탁동시 욕지도 금연캠프를 실시했다.

이 활동은 흡연 학생들에게 자연친화적 환경이 조성된 시설을 활용한 캠핑활동을 통해 정서를 순화시키고 흡연 욕구를 근본적으로 감소시켜 금연이 이루어지도록 하고자 함에 그 목적이 있다. 인솔 교사 및 1, 2학년 중 흡연 경력자 및 일반 학생 희망자에 한해 학부모 동의를 얻어 1박 2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캠프에서 조별토론으로 첫째, 담배를 왜 피워야 했는가?(계기 발표), 둘째, 담배의 정체 알기(나쁜점, 좋은 점), 셋째, 가장 좋은 금연전략(생활계획), 넷째, 흡연을 부르는 유혹의 소리 10가지 이상 적기, 다섯째, 금연을 할 수 있는 행동 10가지 이상 적기 등을 실시했다. 이 활동은 인터넷 등을 검색하거나 모든 상식을 동원, 토론하고 기록한 후 조별, 개인별로 발표해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통영고 관계자는 “통영고등학교는 흡연 학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금연지도를 상담과 치유를 연계한 캠프형 금연프로그램 적용으로 흡연율 감소에 기여하도록 했다. 앞으로도 흡연예방 및 금연지도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