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병두)은 지난 7일 남포초등학교(교장 구기순) 전교생 40명을 대상으로 ‘장애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장애체험교육의 내용으로는 흰 지팡이체험, 휠체어체험, 시·지각 협응 체험, 낱말퀴즈(묵음)를 통해 아이들이 간접적으로 장애를 경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진행했다.

장애체험교육에 참여한 남포초등학교 담당자는 “이번 장애체험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처음에는 단순히 새로운 체험도구를 사용하는 것에 재미있고 흥미 있어 했지만 체험도구를 사용해보니 불편함을 알게 됐으며, 다름을 이해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이번 장애체험교육은 통영시 장애인단체·시설 장애인식개선 및 체험교육 컨소시엄 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7곳(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 통영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한국농아인협회통영시지회, 사랑이모이는샘, 밀알의집, 경남척수장애인협회 통영시지회)의 실무자들이 모여 함께 진행했으며, 컨소시엄 협력사업의 실무자들은 지역 내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매월 모임을 가지고 있다.

한편 장애이해교육 및 체험교육은 연중 실시하며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 마을디자인팀(☏055-650-992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