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통영시립소년소녀합창단 연주회 호평

통영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제20회 정기연주회가 지난 9일 통영국제음악당 콘서트홀에서 개최, 관객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스무 번째를 맞은 이번 공연은 청년기에 접어든 통영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성장과 미래에 대한 가능성을 함께 보여준 무대였다는 평가다.

첫 무대에서 들려준 모차르트의 ‘Ave Verum Corpus’ 등 2곡은 세계 어느 나라의 정상급 어린이합창단과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을 만큼 한층 섬세하고 고급스러워진 합창단의 음색을 들려줌으로써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18윤이상동요제 독창자로 선정됐던 허성무 군의 독창(솔바람, 아낌없이 주는 나무)과 국악트리오(아리랑, 섬집아기, 등대지기)의 특별무대도 합창단의 공연과 잘 어우러지며 수준 높은 연주를 선사했다.

합창단의 두 번째 무대는 민속적인 요소가 짙은 가곡과 민요메들리로 구성해 다채로운 안무와 함께 볼거리를 함께 제공했으며, 마지막 무대에서는 캐주얼한 분위기로 훈훈하면서도 발랄한 공연을 펼쳤다.

매년 음악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통영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지난해부터 일본의 유네스코창의도시인 하마마쓰, 가나자와 초청공연으로 통영시의 문화사절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향후 통영시의 홍보대사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시민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에 참여, 유네스코 음악창의 도시로서의 자긍심을 키워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