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규 박사

고향인 이정규 박사가 2017, 2018년에 이어 2018년 11월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후의 2019 앨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 수상자(2019 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 Winner)로 선정됐다.

또 2019 마르퀴즈 후즈후 인더월드(2019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에도 2007년 이후 13년 동안 연속 등재됐다.

이정규 전 캐나다 센트럴칼리지 학장은 고등교육분야의 저명한 학자로서 많은 영문 서적과 학술 논문으로 UNPAN, UNESCO, OECD, ERIC 등의 국제기관과 한국, 미국, 영국, 캐나다, 중국, 스페인, 프랑스 등 여러 국가의 국제학술지에 한국고등교육을 널리 알리고 기초이론을 발전시키는데 공헌해왔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평생공로상은 각 분야에서 평생을 학술적 활동으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정규 전 학장은 1950년 통영에서 태어나 미국 텍사스오스틴대학에서 ‘고등교육행정학’으로 철학박사 학위를 받고 캐나다 센트랄칼리지 학장,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 초빙교수,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위원을 역임하고 The Cambridge Journal of Education, Higher Education 등 여러 국제학술지의 편집자와 평가자로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한국의 고등교육: 종교와 문화의 관점에서’, ‘한국사회의 학력/학벌주의 근원과 발달’, ‘대학교육과 행복: 사회정의의 관점에서’ 등이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